피곤해 죽겠다면 근육에 투자하라 - 체력의 정체는 근력
히구치 미쓰루 지음, 송수영 옮김 / 이아소 / 2019년 10월
평점 :
품절


예전에는 일주일에 잘하면 4번정도 걷기운동을 하곤 했었는데 비가 오는 날은 제대로 할 수가 없는 단점도 있어서 신랑의 권유로 헬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걷기만으로는 근력을 쌓는데 부족함이 많다는 생각도 들었었는데 이번 기회에 근육을 키워보자라는 생각으로 러닝머신도 타고 팔과 다리운동에 관련된 기구를 몇가지 하고 있습니다.



체력과 근육의 중요성을 알기에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배우고 싶어 
'피곤해 죽겠다면 근육에 투자하라'라는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근육박사가 알려주는 죽기 전까지 활력 있게 사는 근력 운동이라는 표지 글에 시선이 고정되었습니다.



책안에는 체력을 키워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근육과 관련된 이야기, 트레이닝에 대한 이야기, 하반신과 체간 근육을 키울수 있는 로잉(노 젓기)운동법, 6가지의  근력 운동법, 슬로 조깅등 다양한 운동법에 대한 이야기, 근육에 좋은 음식들에 관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었습니다.

40세가 넘어가면서 체력이 서서히, 때로는 급격하게 떨어지지만 근육 운동법을 꾸준하게하면 다시 생성된다는 글을 접하며 안도감이 들었고 트레이닝에 관한 이야기들을 접하면서 지금하고 있는 운동을 어떤 방향으로 유지하면서 이끌어 가야할 지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었으며 다양하게 소개가 되어있는 근력 운동을 통해 집에서도 추가로 할 수 있는 운동법을 배우게 되어 든든하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책에서 소개가 되고 있는 운동법들은 장소의 구애없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할 수 있겠는 장점을 갖고 있었고 꾸준히 즐겁게만 한다면 결과는 꼭 나타난다는 글을 읽으며 헬스를 한지 한달 조금 넘어가는 시점에서 살짝 게을러지는 듯한 마음이 조금씩 꿈틀거렸는데 이책을 읽으면서 다시금 마음을 잡게 되었습니다.


책 뒷편에는 최강 맞춤 근력 운동 포스터가 수록이 되어 있어서 벽에 붙혀 놓고 따라해보면 좋을것 같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책의 제목처럼 피곤해 죽겠다면 더 늦기전에 근육에 투자해보면 어떨까 싶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책을 통해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