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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기획자들 - 핀란드를 게임 강국으로 만든
꼰쓰따 끌레메띠.하로 그뢴베리 지음, 이현석 외 옮김, 조광현 감수 / 터닝포인트 / 2019년 8월
평점 :
게임하면 예전에 애니팡정도였고 그것도 정확하게 기억은 잘 나진 않지만 두달정도
했나 싶은 생각이 든다. 그다음부터는 아이들이 하는 펭귄게임이나 숨은그림찾기 등을 잠시 했을 뿐 게임이 나에게는 흥미있게 다가오지는 않았다.
하지만 매체를 통해 접하게 되는 게임의 캐릭터들과 게임 광고는 게임을 하게끔 유도하는 자극제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았고 아이들이 서로 게임 캐릭터에 대한 이야기와 게임 방법에 대한 이야기등을 할때면 그게 무슨 말인지 알 수 없을 때가 많았다.
아이들이 특정 게임이긴 하지만 자주 하는 모습을 보며 이런 게임을 기획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가 궁금했고 아이들도 관심있어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핀란드를 게임 강국으로 만든 게임 기획자들'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맥스 페인, 붐 비치, 앵그리 버드, 클래시 오브 클랜까지라는 분홍색 글씨로 책표지에 적혀있는 게임의 이름들을 보며 내가 알고 있었던 앵그리 버드와 클래시 오브 클랜을 만든 기획자가 핀란드 분이였구나라는 사실에 놀라웠고 이분들의 게임 기획에 관한 생각들이 궁금했다.
책안에는 다양한 게임을 만들고 있는 기획자들의 인터뷰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었으며 기획자들의 프로필을 시작으로 게임 기획에 관한 질문들과 그에 대한 답변들 그리고 그분들 만의 노하우등이 소개가 되고 있었다.
어렸을때부터 좋아했던 게임을 다른 방식으로 접근하며 직접 제작하는 일을 하는 게임 기획자들의 모습에서 자신이 즐겨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의 자신감과 활기와 열정이 느껴졌다. 또한 게임이라는 결과물이 한 개인의 노력의 성과가 아닌 여러 사람들이 모여서 만든 공동체의 산물이라는 사실에 다시금 놀라웠다.
이책은 게임 기획자로서의 길을 가고 싶어하는 분들이나 이책에 수록되어있는 기획자들의 게임을 즐겨하는 분들에게 한층 더 흥미있는 읽을 거리가 되지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