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이 있어 괜찮은 하루 - 말보다 확실한 그림 한 점의 위로
조안나 지음 / 마로니에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가의 그림들을 담아내는 책을 좋아하고 그속에서 천천히 그림을 감상하며 책을 읽어내려가는 시간 또한 좋아한다. 미술관에가서 직접 그림을 감상하면 좋겠지만 생각만큼 쉽지가 않은데 이렇게 책으로 나마 대리만족을 할 수 있어서 다행이다 싶다.

이번에는 '그림이 있어 괜찮은 하루'라는 책을 통해 그림과 만나는 시간을 갖여 보았다. 



책의 프롤로그에서 만나개 된 그림은 빈센트 반 고흐의 작품이였다. 
첫 시작부터 느낌이 너무 좋아 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졌다. 책안에는 나의 눈과 귀에 익숙한 미술가들의 그림에서부터 생소한 분들의 그림들까지 다양한 부류의 작품들이 소개가 되고 있었는데 책을 읽기전에 그림들을 한차례 훌터보는 시간을 갖였다. 책속에 담겨있는 그림들을 살펴보고 나니 그 그림들과 관련된 저자분의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책안에는 한분의 미술가의 그림이 소개되면 그 그림과 관련된 저자분의 옛추억들 혹은 현재의 일상들에 대한 이야기들이 소개가 되었고 책을 즐겨 읽으시는 분이여서 그런지 그림의 주제와 관련된 명언이나 책 구절들이 페이지 곳곳에 담겨 있어 그림을 보는 즐거움 못지 않게 또 다른 재미를 안겨주었다.



자주 접했던 미술가의 그림이 나올때면 아~ 하는 반가움을 표현하며 그림을 천천히 살펴보고나서 글을 읽어 내려갔고 이 책을 통해 처음 알게 된 미술가와 그림들은 미술가의 이름을 여러번 읽으며 그림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그중에서 왠지 모를 끌림을 안겨주는 작품들도 있었는데 '클림트의 아터제 호수의 섬'이라는 그림이 였다. 
은은하게 펼쳐져 있는 호수를 푸르른 숲의 느낌으로 담고 있는 그림을 보며 마음도 호수 물결처럼 잔잔하게 동요되는 듯 했다. 이런 나의 느낌이 책표지에 있던 '말보다 확실한 그림 한 점의 위로'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에 실려있는 그림들중에는 현존하고 있는 영국작가 데이비드 호크니가 소개 되었는데 그분의 다른 그림들도 궁금해서 책을 읽는 중간에 검색하며 살펴보기도 하였고 다른 분들의 작품들도 추가로 검색하며 그림을 감상하는 시간도 갖여 보았다.  

가벼운 마음으로 차한잔과 함께 혹은 잠자리에 들기전에 가볍게 읽어보면 좋을것 같은 책. '그림이 있어 괜찮은 하루'를 소개합니다. 



본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