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는 나비의 작은 날개짓 (양장) - 개정 증보판
지재 지음 / 몽무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세상을 살아가면서 삶을 살아가면서 우리는 혹은 나는 나만의 고민에 빠져들때가 있고

그로인해 어쩜 그런 고민에 너무 깊이 개입하다보니 지금의 삶의 의미를 놓쳐버리고
정처없이 헤메이게 되는 경우도 있고 누군가에게 조언을 구애 그런 고민들속에서 
고개를 들어 나의 모습을 살펴보며 다듬어가는 경우도 있다. 

살아가면서 즐거운 일보다는 답답하고 고민되는 일들, 벗어나고 싶은 일들이 많아
우리는 그런 삶이라는 테두리안에서 빠져나가고자 발버둥을 치기도하고 나름의 
방법으로 여행을 떠나기도하고 혼자만의 시간을 통해 나를 돌아보기도 한다.


여기 '꿈꾸는 나비의 작은 날개짓'이라는 책속에는 나와 세상에 관해, 나와 남에 관해,
나로부터라는 주제에 관해 지,정, 중이라는 오랜 친구 세명의 대화로 이야기가 전개
되고 있었다.

주제와 관련하여 성향이 각기 다른 세명의 친구들의 대화 내용을 함께하며 
어떤 경우에는 지의 의견이, 어떤 경우에는 정의 의견이, 어떤 경우에는 중에 의견이 
나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켰고 그속에서 내가 삶의 대하는 태도와 살아가는 방식, 고민거리
등을 대하는 마음가짐등에 대해 알 수 가 있었고 모든 일은 나로 부터 시작된다는 걸,
그리고 어떻게 보면 평범해보이는 그런 일상이 행복한 시간의 한 단면일 수도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었고  한번더 생각해보게하는 시간도 되었다. 


꿈꾸는 나비의 작은 날개짓이라는 책의 제목처럼 세상 속에서 중심 잡고 내 마음이 이끄는
길을 따라 걷는 법이란 어쩜 나만의 꿈을 꾸며 가꾸고 나아가고 변화하며 살아가는 모습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