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디스 이즈 오사카 This Is Osaka (2019~2020년 최신판) - 오사카, 교토, 고베, 나라, 책 속의 책 [Maps & Navigation] 제공 ㅣ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김현신.조일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9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몇주전 지인이 오사카 여행을 간다고 얘기를 하였다. 일본여행은 아직 가보진 않았지만 그전까지 일본여행을 가게된다면 후쿠오카를 가봐야지하며며 책을 살펴보며 정보를 수집하던 차였는데 후쿠오카보다는 오사카가 괜찮다는 지인의 말에 귀가 솔깃해졌다. 지인의 말에 의하면 바다와 인접해있는 곳에 살고 있는 우리는 후쿠오카보다는 오사카로 여행을 가면 더 매력있는 곳들이 많아 너무 좋다는 말을 덧붙혔다.
오사카.. 이름은 자주 들었었지만 그곳에 대한 정보는 문외해서 오사카여행과 관련된 출판사의 책들을 찾아보다가 테라출판사에서 나온 '디스 이즈 오사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이 책안에는 간사이 주요 대도시인 오사카, 고베, 교토, 나라등과 관련된 각각의 여행 정보들이 수록되어 있었다. 책을 바로 펼치면 간사이 대중교통 상세정보와 구역별 세부지도가 작은 가이드북으로 들어있는데 여행다닐때 본책과 분리해서 갖고 다니며 살펴보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본책으로 들어가서 오사카, 쿄토, 고베, 나라로 여행을 가지전 챙기고 알아두어야 할 숙소예약, 각종 알뜰 패스와 관련된 내용, 일정짜기등에 대한 정보와 네 도시에 대한 10가지의 매력적인 이야기들을 (예를들면 전통분식, 편의점 간식, 사찰의 정원등에 대한 내용) 담아 내고 있었고 2장에서는 오사카 여행에 대해 3장에서는 쿄토 여행에 대해, 4장에서는 고베 여행에 대해 5장에서는 나라 여행에 대해 꼼꼼하고 알찬 내용들을 가득 담고 있었다.
일본 여행이 처음이거나 1박이든 2박이든 특정한 일정으로 여행을 가게되는 사람들을 위해 테마별 여행 일정에 대한 정보도 수록이 되어 있었고 이름만 들어보았던 오코노미야키에 대한 요리법과 더불어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편의점 간식에 대한 정보들이 담겨있어 흥미있게 살펴보게 되었다.
여행지를 소개할때마다 주소, 오픈시간, 교통편, 요금 등에 관한 정보와 함께 추천코스가 별도로 정리가 되어있어 처음 방문하게 되는 곳에 대한 부담감을 줄여주는 동시에 간편한 지도가 함께 첨부되어 있어 나름의 코스도 짜보는 시간도 갖여보았다.
여행지에 대한 꼼꼼한 팁과 정보뿐만아니라 각 페이지마다 담겨있는 사진들이 그윽하고 화사하게 때론 탐스럽고 분위기 있게 펼쳐져 있어 사진들을 보는 것 만으로도 오사카 여행에 대한 쿄토와 고베, 나라에 대한 여행을 꿈꾸기에 충분하였다.
간사이 주요 도시에 대한 여행이 처음인 사람들에게 당황하지 않고 편안하게 일본여행을 다녀 올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어 책을 읽는 내내 마음은 벌써 오사카행 비행기를 타고 있는 설레이는 기분으로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오사카여행에 대한 정보가 2019년~ 2020년까지 최신 개정판으로 수록되어 있는 디스 이즈 오사카로 알뜰하고 계획적인 그러면서도 맛있고 편안한 오사카 여행을 생각하고 계신 분들께 이책을 추천합니다.
본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