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대, 지금 있는 곳에서 시작하라 - 청소년을 위한 인생 수업
방승호 지음 / 메이트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에 대한 고민은 아이들이 조금씩 커갈때마다 그만큼 증가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점점 체구도 부모와 비슷해지고 아는것도 많아지고 자기만의 생각도 잡혀가는 시기여서 아이와 어떤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는게 쉽지가 않습니다.

특히 공부나 게임에 관해서 이야기를 할때면 원치않은 신경전으로까지 발전하게 되어 서로의 마음을 무겁게 만들어 버리기도 합니다. 조건없는 부모님의 마음과 말들을 아이들은 나름대로 해석해버려 오해까지 쌓이게 되어 서로간에 이야기를 하지않는 상황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십대, 지금 있는 곳에서 시작하라'라는 책을 통해 내가 알지 못했던 아이들의 고민과 생각들을 들어보고 해결방안들을 듣고 싶어 읽게 되었습니다.


이책의 저자 방승호님은 교장선생님으로 교장실을 아이들의 놀이터 겸 상담실로 꾸며 아이들과 소통하는 자리로 만들어 교장선생님이지만 편안한 존재로 아이들이 의지할 수 있는 대상이 되셨습니다. 책안에 수록되어있는 내용들은 아이들과 상담하면서 있었던 사연들이 소개되어 있고 그속에서 아이들이 가졌으면하는 마음들을 담고 있었습니다.


다양한 아이들과 그아이들이 겪었던 힘든 이야기들을 읽으며 우리아이가 이런 상황이라면 나는 어떻게 했을까? 라는 생각도 들었고 게임과 관련된 이야기들을 접할 때면 우리아이도 한번 진단을 받아봐서 더 늦지않게 대처를 해봐야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다. 그리고 이렇게 아이들에게 눈높이를 맞추는 선생님이 어려움을 호소하는 아이들곁에 함께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도 가져보았다.


힘든상황들을 잘 이겨내고 변화하는 모습으로 발전해가는 아이들의 모습들 보며 우리아이에게 이책을 보여주며 "친구의 이야기 혹은 누나나 형들의 고민거리들을 유쾌하신 교장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풀어 나가는 내용이 담겨있는 책인데 한번쯤 읽어 보면 좋을것 같아서 가져와 왔어"라고 얘기하며 아이에게 권해주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책을 통해 우리아이가 새로운 시작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하는 마음을 담아보게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