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워리 Don't Worry - 삶의 위안이 필요한 그대에게 보내는 선물
이끼 지음 / 싱글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반복적인것 같은 일상과 생각지도 못했던 고민들, 답답한 일들, 해결의 실마리를 찾고싶어
힘을 내어보지만 그 또한 잘되지않을때... 그속에서 잠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들곤합니다.
그런 마음처럼 자유롭게 떠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게 할 수 없는 지금의 위치가 야속하게
느껴질때가 있다.

그런 꾸물거리는 마음을 달래며 더불어 힘도 불어 넣고 싶어 'Don't worry'라는 책을 만나게 되었다. 책표지에 적혀있는 '삶의 위안이 필요한 그대에게 보내는 선물'이라는 문구에 마음이 흐뭇했다. 내가 이책을 고른것도 그런 다독임을 받고 싶은 생각에서 선택하였기 때문에 첫장을 넘기는 손이 따스했다.
캘리그래피 작가님이신 이끼님께서 쓰신 에세이집인 이책은 개성있는 캘리그래피로 쓰여진 제목과 글귀.. 그리고 그런 모든걸 대면해줄것같은 느낌있는 사진으로 하나의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었다. 페이지들마다 그주제의 분위기가 느껴졌기에 받아들이는 느낌 또한 바라보는 시각 또한 머릿속으로 그리게 되는 나만의 그림 또한 그때그때마다 달라졌다.

'행복'을 주제로 다룬 페이지에서는 공감가는 느낌을...
'다행이야'라는 주제에서는 앞으로의 나의 하루하루에 대한 위안의 느낌을..
'졸업'이라는 주제에서는 이별에 대한 색다른 느낌을...
'응'이라는 주제에서는 아이에 대한 나의 마음에 대해 다시한번 살펴보는 시간도 되었다.
사랑에 대해.. 삶에 대해... 내자신에 대해...나의 일에 대해...
풀리지않는 무언가가 있어 고민이 될때 이책을 살포시 펼쳐보면 어떻까 싶었다.
본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