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컨설팅북 - 혼자 여행하는 사람을 위한 여행 미션.1인 코스 & 맛집 올가이드, 개정판
이주영 지음 / 길벗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매체를 보다보면 혼자 여행하며 그속에서 자신을 만나고 주변을 돌아보는 시간을 통해 새로운 경험들을 하게되고 그로인해 현재의 자신의 모습과 생각들을 다듬어가는 계기를 만들어가는 상황들을 접하면서  나도 한번쯤은 저렇게 혼자서 나를 벗삼아 여행을 가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곤하였다.

하지만 막상 여행을 가고샆다라는 생각이 들긴 하였지만 혼자 여행을 가게되면 어디로 가야할지..  기전 어떤 준비들을 해야할지..  숙박과 음식들은 어떻게 해결해야할지등 여러가지 고민들이 떠올랐다.


'나홀로 여행 컨설팅북'을 통해 그런 고민들에 대한 답을 찾고 싶었다.

이책의 저자는 나여추(나홀로 여행 가기 나만의 추억 만들기)라는 여행 카페를 10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초판이 2년전에 출간되었지만 2018년 11월을 기준으로 교통편, 음식점, 숙박업소 등에 대한 정보들을 실어 내용을 개정하여 발표되었다.

책의 순서는 우선 주제가 있는 여행지 베스트들을 보여주고 나서 나홀로 여행에대한 36가지의 질문과 그에대한 답변들을 소개해주고 있었다.
이 페이지를 읽는것 만으로도 나홀로 여행에 대한 윤곽이 잡히는 것 같았다.

그다음 페이지부터는 서울,경기도,인천.. 강원도.. 충청도.. 경상도.. 전라도.. 제주도 순으로 꼼꼼한 여행정보를 수록하고 있었다.


울산을 예로 들자면 울산에서 꼭 해봐야 할 일, 가는 방법, 울산에 대한 여러가지 질문과 답변, 관광지와 숙박업소에  대한 지도와 정보가 수록되어 있었고 우측에는 나름의 여행경비를 산출해 놓아 울산을 여행하게되었을때 예상 경비를 수월하게 뽑을 수 있을것 같았다. 
그 뿐만아니라 여행지 소개의 우측에 놓여있는 저자총평을 보면 이곳이 나홀로 길찾기에 나홀로 밥먹기에 나홀로 잠자기에대해 별 4개만점을 기준으로 몇개에 해당하는 곳인지가 나와있어 혼자 여행을 계획할때 기준으로 삼으면 좋을것 같았다. 

처음으로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는 사람에게도 두번째로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는 사람에게도 이책과 함께라면 혼자하는 여행이 많이 걱정이 되거나 많이 두렵거나 하지는 않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