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최강의 야채 수프 ㅣ 최강의 야채 수프
마에다 히로시 지음, 강수연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8월
평점 :
야채가 몸에 좋다라는 정보를 접하면서 되도록이면 하루에 야채 섭취량을 꾸준히 해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게되면서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씩 샐러드를 만들어 먹기도 하고 야채 반찬을 한두가지씩은 준비할려고하고 고기를 먹을때면 상추등 쌈채소를 듬뿍 사다가 먹곤 하였다.
그리고 외식을 할때면 야채반찬을 신경써서 먹기도하고 부페를 갈때면 그동안 충분하게 섭취하지 못했던 야채를 맘껏 맛보며 나름 든든함을 느꼈다.

야채를 가지고 할 수 있는 요리는 다양해서 틈틈히 요리마다 넣고 만들어 먹긴 하였지만 야채 수프는 만들어 본적이 없어 그 방법이 궁금했고 이왕 먹는 먹거리라면 영영가가 듬뿍 들어가면 더 좋겠다라는 생각도 들었는데 야채 수프를 먹음으로써 암을 예방하고 각종 질병을 낫게 해준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최강의 야채 수프" 책을 접하게 되어 기대가 되었다.
책표지에 담겨있는 주황색빛 야채 수프 사진과 "암 예방에는 야채 스프가 최고입니다"라는 문구에 시선이 잠시 머물렀다.
저자 마에다 히로시님께서는 항암제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로 암 치료와 더불어 암 예방에도 야채 수프가 효과가 있다는 걸 여러가지 조사와 연구결과, 임상실험을 통해 그리고 본인이 직접 오랜기간동안 섭취한 결과 그 효과를 입증하게 되었다.
활성산소는 우리가 숨을 쉴때 들여마시는 공기에서, 자외선, 식품 첨가물, 담배, 배기가스등에서 그리고 과격한 운동과 수면 부족등에 의해서, 스트레스로 인해서 우리 몸안으로 들어 온다고 한다. 이런 활성산소가 계속 몸에 쌓이게 되면 우리 몸에서는 암, 당뇨병, 뇌졸증, 파킨슨병, 백내장등 위험한 질병들을 발생시키는 원인으로 작용하게 되어 활성산소를 완전하게는 제거할 수 없지만 줄여나가는 노력을 해야하는데 이에 알맞은 먹거리가 야채 수프이며 더불어 과일섭취라고 한다.
이 책을 읽지 전까지는 활성산소가 이렇게 무서운 존재라는 걸 모르고 있었는데 소중한 정보를 얻은 기분이 들어 뿌듯했다.

책안에는 계절별로 만들어 먹는 채소 수프 레시피를 시작으로 먹는 법, 보관법, 채소 수프의 효과를 높이는 채소 활용법, 채소 수프의 영양학적인 정보들과 채소 수프를 경험한 분들에 대한 이야기등 채소 수프를 지금이라도 만들어서 먹어야겠다라는 생각이 저절로 들게끔하였다.
야채 수프의 조리법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게 장점중에 장점이 아닐까 싶었고 야채 수프의 단순한 조리법과는 달리 놀라운 영양학적인 효과가 있는 만큼 꾸준한 섭취를 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본 포스트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기증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