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톨릭 유산 성지순례 가이드북 - 모델 코스 세부 일정표
박승우 지음 / 바른북스 / 2020년 1월
평점 :
절판


소확행 - 누구나 할 수 있는

일본 카톨릭 유산

성지순례 가이드북

- 모델 코스 세부 일정표 -

 

지금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중하고 있지만,

일본을 자주 왕래하는 나로서는 요새 테마여행 트랜드 덕분에 여행에 솔솔한 재미가 붙었어요.

역사를 좋아하는 나에게 바른북스의 신간 <성지순례 가이드북>은 새로운 시각을 제공해 주었답니다.

박승우 필자는 자신의 지난 30여 년간 160회 이상의 일본 자유여행 경험담을 필두로 자세한 순례 여정을 담아 놓았는데 역사와 종교를 테마로 일정을 계획하는 여행자들에게는 더없이 고마운 가이드북이랍니다.

 

성지순례 가이드북 답게 책 속에는 섬세하고 자세한 그림과 사진 자료가 가득 담겨 있어요. 그리고 목차만 보아도 모델 코스로 정리했음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일본에 카톨릭 종교가 어떻게 유입되고 유럽 문물들은 어떻게 전파되어 일본 문화에 흡수될 수 있었는지 연대기를 통해 보여줍니다.

특히 성 프란시스코 하비에르의 등장과 금교령 등의 내용은 일본사를 넘어 세계사로서 정리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순례지를 따라 가면서 일본 카톨릭 종교의 자리매김에 이바지했던 주요 인물들을 알려 주는 부분도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성지순례의 일정은 3박 4일 혹은 2박 3일의 코스로 자세하게 잡혀 있어 천천히 둘러보며 종교적, 역사적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가 정리되어 있고, 유서 깊은 장소나 역사적 배경에 대한 사료들을 읽어보고 사색과 묵상을 통해 자신의 생각을 다듬어 볼 여유가 있을 것 같아요.

나가사키, 히라도 성지순례

나가사키, 시마바라 순례 3박 4일

나가사키, 고토열도 순례 3박 4일

아마쿠사, 가고시마 순례

오카야마, 마쓰에, 쓰와노, 야마구치, 후쿠오카 순례

부록 - 일본 음식 문화 상식 사전

각 순례 경위마다 대중교통 이용시 알아두어야 할 배차 시간과 가격, 일정마다 소요되는 대략적인 시간, 배경 지식을 잘 정리해 두었답니다. 초행길이 두렵지 않은 이유는 필자의 노하우가 담긴 꼼꼼한 기록때문인 것 같아요.

부록편에는 일본 음식 문화와 매너에 대한 설명이 곁들여져 있어서 친절한 해설서같은 느낌이지요.

 

 

 일본 여행을 계획할 때 모든 일정을 맞추지는 못하더라도 참고하여 준비한다면

가이드북 활용면에서 아주 유용한 책이 될 것 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