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T 진실의 순간 15초 - 고객 중심 경영의 12가지 원칙
얀 칼슨 지음, 박세연 옮김 / 현대지성 / 2023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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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띠지에 걸린 캐치프레이즈가 눈에 확 들어온다. "최연소 항공사 CEO 얀 칼슨은 어떻게 1년 만에 '스칸디나비아 항공' 흑자 전환에 성공했는가". 오늘날 격렬해지는 기업 환경 속에 혹하는 주제가 아닐까 싶다. 일반인도 똑같은 마음이다. 이 책은 고객과 기업의 성공을 위한 지침과 영감을 제공한다.


책은 '15초'라는 짧은 시간 동안 고객을 감동하게 하는 중요성과 그 과정에서의 혁신적인 접근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는 세계 최연소 항공사 사장의 경험을 통해 비용 절감보다 중요한 가치를 강조하며, 관리자가 아닌 리더의 자세를 발전시키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우리의 고객은 누구인지를 이해하고, 책임을 나누고, 벽을 뚫으며 달려가는 기업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그리고 빠른 소통이 고객을 감동하게 하는 핵심 요소라는 점을 강조하고, 이사회와 노조와의 파트너십의 중요성을 다룬다. 또한, 성과를 평가하는 방법과 열정적인 직원을 어떻게 키워낼 수 있는지에 대한 실질적인 지침과 통찰력을 제공한다.


특히 '새로운 물결이 일어나다'라는 마지막 장에서는 직원과 고객을 감동하게 하기 위해 끊임없이 혁신과 발전이 이루어져야 하고, 비전을 공유하고 영감을 주는 진정한 리더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 책은 독자들에게 기업 경영과 고객 만족에 대한 실용적인 인사이트와 지식을 제공하여 자신의 비즈니스와 직업에서 더 큰 성과를 이루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강력한 자극과 도움을 줄 것이다. 기업 경영자뿐만 아니라 직장인 모두가 읽어야 할 추천 도서로 권하고 싶다.


"내일의 거친 경쟁을 위해 오늘 준비하는 자만이 승리할 수 있다."(p222)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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