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 - 모든 편견과 걱정을 꿋꿋이 이겨내고 있는 당신에게
메리아빈(김아빈) 지음 / 마인드셋 / 2022년 9월
평점 :
근래 자기계발 분야에서 보면 새로운 바람이 일고 있다. <역청자>와 같이 흙수저도 일어나 성공할 수 있다는 젊은 자수 성공가들이 보인다. 메리아빈의 책을 보면서 비슷한 느낌을 받는다. 17세부터 자기가 좋아하는 의류 판매로 고전적인 사업방식이 아니라 인터넷 세대답게 플랫폼과 소셜네트워크를 잘 활용해 성공한 이야기와 함께 비결을 아낌없이 알리고자 책을 출간하게 되었다.
저자는 어릴 적 집안이 가난한 줄 모르고 살다가 현실을 직시하면서 부자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된다. 하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히게 되는데, 아버지가 이런 말씀을 하셨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일을 찾아. 그 일이 무엇이든, 그게 바로 네 재능이야."(p11)
고등학생이 되면서 친구와 의류 쇼핑몰 사업을 뛰어들었지만, 마음처럼 쉽지 않은 세상이다. 주문도 거의 없고 운영자금도 점점 떨어갔다. 자금을 대기 위해 무슨 일이든 닥치는 대로 하면서 쇼핑몰을 계속 유지해 나갔다. 이게 시간이 지나면서 5년째가 됐을 때 연 매출 10억 원을 달성하게 된 것이다. 계속 승승장구만은 아니다. 몇 차례 실패와 수많은 좌절은 당연히 있었다.
주목할 내용은 직접 운영해본 온라인 쇼핑몰에 대한 비전과 노하우가 '파트3'에, 절대 실패할 수 없는 비법을 담은 '파트4'다. 그중에 사업을 한다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하고, 자세하고 디테일한 부분에 대한 조언과 장사가 잘 돼도 가난한 이유와 내가 좋아하는 것을 팔지 말라는 조언이 인상적이다. 차별성, 실질적인 수익 계산, 소비자의 동향을 파악하는 감각을 주문한다.
10대에 쇼핑몰을 창업하면서 수많은 실수를 거듭했지만 이제 9년 차 사업가가 된 자신의 사업 이야기를 하면서, 결정 장애나 딜레마에 시달리는 예비 창업가에게 용기와 길을 안내하는 책이다. 사업의 구체적인 노하우와 실전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며 얼마든지 할 수 있다는 메시지로 격려하고 있다. 비록 나이는 어리지만,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모습에서도 힘을 얻을 수 있는 책이다. 초기 사업가나 창업 준비 중이라면 읽어 볼 것을 추천해본다.
"끝내, 당신은 뭐든 해낼 겁니다."(p239)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끝내당신은뭐든해낼겁니다 #메리아빈 #김아빈 #마인드셋 #자기계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