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주가는 왜 실적과 반대로 갈까? - 반도체 주가의 비밀
송명섭 지음 / 경향BP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현재 한국의 반도체 주가가 바닥을 치고 있다. 언제까지 내려칠지도 모르게 계속 내리막이다. 최근 어느 증권사에서는 지금 살 때라며 매수를 권유하고 있다. 실적이 저조하고 투자심리마저 얼어붙은 증시 상황에 조심스러워진다.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반도체 주가가 왜 청개구리 우화처럼 실적과 반대로 움직이는지 의아하던 차 '경향BP'에서 출간하는 송명섭 저 <반도체 주가는 왜 실적과 반대로 갈까?> 책을 만나게 되어 기대된다.


저자는 과거 반도체 회사에서 근무했고 현재는 증권사 반도체 담당 애널리스트로 일하고 있다. 반도체 부분 구루로 꼽힐 정도로 최고참 애널리스트다. 반도체 주가의 이상한 주가 움직임을 반도체 주가의 역사를 살펴보면서, 사이클 산업인 반도체 업황의 몇 가지 특성을 같이 들여다본다. 저자 역시 2023년 1분기 말 이전에 반도체 주가의 추세적 상승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현재 언론에서 흘러나오는 '지금 살 때'라는 메시지가 공감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도체 산업의 특징과 함께 반도체 장비와 소재를 살펴보고, 반도체 주가의 경기 선행지표 몇 가지를 참고하여 실질적인 투자 방법을 소개한다. 그리고 최근 치열한 삼성전자, TSMC와 인텔과 같은 파운드리 산업의 현황을 알아보고 전망을 밝혀두었다. 반도체 주식 투자를 하려면 꼭 참고해야 할 가이드 책으로 적극적으로 추천한다. 정말 이것만 알면 쉽다. 반도체 부분 구루의 분석에 의하면 이번에는 기회가 아닐까 싶다.  



*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 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반도체주가는왜실적과반대로갈까? #송명섭 #경향BP #반도체 #주식 #증권 #투자 #경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