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청소년 롤모델 시리즈 (명진출판사) 1
신웅진 지음 / 명진출판사 / 2007년 1월
평점 :
절판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과연 이말이 요즘 현실에 맞는 이야기일까 하는 생각부터 하게 된다. 예전에 어찌어찌하여 알게된 초등학생 6학년 여자아이와의 대화가 생각난다.

"가방에 뭐가 이렇게 많아?" "학원문제집이요.." "학교 교과서는?""학교에 두고 다녀요.."

아침에 학교에 가서 방과 후에는 12시까지 학원일정을 소화해야한다고 하는 그 아이의 이야기를 들으며 과연 정말 그렇게 학교 이외의 공부를 그나이에 맞는 추억도

없이 해야 하는 것일까? 학창시절 추억이 없는 그아이는 이다음에 어떤 추억을 회상하며 미소를 지을까 하는 의문이 떠올랐다.

 

사실 요즘은 바보처럼 공부해서는 안된다고 알고있는게 보통이다. 공부에도 전략이 있고 스킬이 필요하다고 하는 시대인데

바보처럼 공부하라니.. 하지만 청소년 권장도서가 되어버린 이 책을 조금 뒤늦게 읽은 나는 이 책을 읽고 앞으로의 나의 생활과 마음을 바꿔야겠다는 다짐을 한다.

 

중학교에 들어갈 때까지만 해도 정확한 특정 꿈이 있었던 건 아니었지만 중학교에 들어가 영어를 처음 만난 후 그의 모든것이 달라졌다.

영어에 설레임과 흥미를 느꼈고 그 때부터 그의 꿈이 시작되었던 것 같다.

시험과는 상관없이 늘 영어를 생각하고 고민했고 공부했다. 그의 곁에는 그를 격려해주고 도와주려는 선생님도 있었고 많은 사람들의 지지를 얻었다.

노력은 배신을 하지 않는다는 말고 열심히 하려는 자는 누구든 도와주고 싶어한다는 말을 확인 시켜줬던 부분에서

학창시절의 나의 모습을 떠올려본다.. 과연나는..? 나는 그때 무슨 꿈을 꾸었을까.. 하고 말이다.

 

만약에 반기문 유엔사무총장께서 학창시절 공부만 하겠다고 이기심을 갖고 있다던가 가족들 사이에서도 이기적이었다면 결과는 달라졌을까?

어찌보면 주변 측근들과 동료들에게 배풀고 함께 했던 그의 모든 것이 쌓여 지금의 그 위치에 있게 된 것이 아닐까 싶었다.

 

우리나를 대표하여 우리나라를 알리는 위치에 있다면 사실.. 타국에서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힘드실 부분이 많다고 생각된다

그런 어려운 일도 행복함과 감사함으로 하는 그분을 보며  또 이 책을 보며 반기문 유엔사무총장에게 배워야할 또한가지라고 생각해본다.

 

포기 하지 않았고 끊임없이 노력했다. 작은 것에 연연해하지 않았고 오히려 누군가에게 크게 배풀고 함께하기를 했던 그분의 마음을 본받고 싶다.

학업과 꿈에 대한 불확실함 때문에 힘들어할 청소년들도 읽어보면 좋겠지만 사실  모두가 읽고 본받아야할 점이 많은 것 같다

 

꿈이라는 것은 현실과 맞지않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그래서  쉽게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나도 포기가 더 쉬운 방법이라고 생각했던 적도 있었다. 하지만 끊임없이 꿈을 향한 열정을 가지고 나아감이 얼마나 중요하고 필요한지를

다시한번 새삼느끼게 된다.

나의꿈뿐만 아니라 주변도 돌아봐야 함을 또 꿈을 이루는 것과 성공은 나혼자 잘해서 되는 것도 아니고 특정한가지만 잘해서 되는 것도 아니다..

말그대로 바보처럼 우직하게 꾸준히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을 꿔보자.

몇살이든 어떤 상황이든 누구에게나 꿈은 있을테니.. 나도  이 책을 읽고 다시 꿈을 꿔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