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고전읽기 혁명 - 내 아이가 고전에 빠져든다! 성장한다! 초등 고전읽기 혁명
송재환 지음 / 글담출판 / 2011년 9월
평점 :
절판


작년 이맘때 쯤으로 기억한다.

무심코 돌린 TV화면에 이지성이란 작가가 등장한다.

열변을 토한다.

작가왈... 고전을 읽어야 한단다..

잠시 생각을 해본다.

난 고전을 안 읽어서 이리 사는가??

그 이후로..

이지성 작가의 리딩으로 리드하라란 책이 발간되었고,

인문학을 강조하는 분위기를 도처에서 느낄 수 있었다.

자주 가는 도서관에서도 인문학 강의가 이뤄지고 있고,

이곳저곳에서 고전강의가 개설되고 있는게 현실이다.

 

그즘하여 초등이란 타이틀이 떡하니 붙은 초등고전읽기 혁명이란 책을 읽게 되었다.

사실 기대가 컸다.

왜냐..

이제 몇 달만 있으면 내 큰아이도 초등생이 되기에 어떤 고전을 어찌 읽혀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이 컸기 때문이다.

 

책이 배달되어 오자마자 휘리릭~~ 읽어내려갔다.

다 읽고 나서..

약간의 허전함을 느끼게 되었다.

 

책 전반에 걸쳐 고전 읽기의 중요성을 토로하고 있다.

실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고전읽기프로젝트를하면서 얻은 여러가지 실례도 등장한다.

그리고 이 책의 제일 엑기스라면 책의 끝 부분에 실려있는

초등생들이 봐야할 고전리스트일 것이다.

아마 이부분은 도서관에 당장가서 책의 내용을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한 엄마라면 꼭 해봐야 할 일일것이다. 

 

그러나.. 고전읽기의 중요성은 사실 이제 웬만한 사람들은 알고 있다.

이제 엄마들에게 필요한 정보는 고전읽기의 중요성이 아니라

그 고전을 어떻게 내 아이와 함께 하는지 구체적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단 몇 편만이라도 구체적이고 실천 가능한 로드맵이 그려져 있었다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무래도 내가 직접 내 아이와 고전을 읽어보고,

차후 5~6년 뒤에 내가 한번 책을 써 보면 어떨까 이런 도전적인 생각도 들었다. ^^

 

그래도 이런 책을 내신 작가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