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상 처음 안녕!! 내친구 자동차 ㅣ 세상 처음 시리즈 2
쭈니벨 공작소 지음 / 주니어골든벨 / 2025년 9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증정받아 직접읽고 솔직하게 작성했어요]

자동차 없는 세상은 생각하기 힘들죠. 창문만 열어도 많은 자동차들이 달리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어요. 엄마차, 아빠차 이렇게 두 대의 차량을 모는 가정도 있지요. 차는 정말 많고 많은 사람들이 차를 필요로 합니다.
그래서, 이 책이 나왔나봐요. "세상 처음 와우! 안녕!! 자동차" 그림책 만나봐요.
> 와우! 안녕!! 자동차

부릉부릉~ 지우네 가족은 자동차를 타고 한강으로 소풍을 갔어요. "와아~!!" 절로 나오는 환성에 지우도 동생도 무척 신났답니다.

다양한 자동차들의 실제 모습도 사진으로 확인할 수 있답니다.
💡 책 속에서, 우리 가족차도 찾아볼까요?
> 내가 타 본 차도 있을까?
책에는 실물 자동차 사진들이 한 가득 담겨있어요. 세단, 왜건, SUV... 차종별로 지금 도로 위를 달리고 있는 다양한 모델들을 하나씩 소개했답니다. '픽업트럭'을 소개하는 란에는, 최근 이슈가 된 테슬라의 '사이버트럭'도 한 자리를 차지했지요.
사실 저는 운전면허도 없고, 자동차에 문외한이라 자동차가 이렇게 다양하게 분류된다는 것을 몰랐답니다. '왜건'이라는 차종도 처음 봤고, 'SUV'와 '밴'을 따로 구분한다는 것도 새로 배웠어요. 막연하게 차량을 승용차와 승합차 정도로만 구분하던 제게는 새로운 세계였답니다.
셋째가 생기면서 남편 차를 바꿨거든요. 일전에는 소형 SUV를 타고 다니다가, 최근 카니발로 바꾸었어요. 저는 그냥 앉는 좌석수가 늘어났다, 라고만 생각했는데, 책에서 알고보니 SUV에서 밴으로 변경한 것이더라고요. SUV에는 없던 슬라이딩 도어가 카니발에 있는 이유가, 바로 카니발이 밴에 속하기 때문이라는 것도 새로 배웠지요.
저도 이렇게 신기한데, 아이들은 더욱 신이 났어요. 아빠가 차를 바꾼 뒤로 "카니발 너무 좋아!"라며 너무 좋아하는 첫째와 둘째였거든요. 책 속에서 아빠 차를 만나니까 정말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어린이집 차를 볼 때에는 "이거 우리 어린이집 차야"라며 신기해하고, 몬스터 트럭을 봤을 때에는 "이거 너무 무서워!"라며 가감없는 반응을 보인 아이들이랍니다.
💡 정말 다양한 자동차 속에서, 내가 타 본 차도 함께 찾아봐요.
> 추천연령 만 2세 +
두 돌이 지나면 아이들이 서서히 취향이 생겨요. 어떤 아이들은 공룡에 꽂히고, 또 어떤 아이들은 자동차에 꽂히기도 하지요. 그 중에 자동차에 꽂힌 아이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책이에요.
다양한 자동차의 실물 사진과 더불어 모델 이름과 제조회사명이 함께 소개되기 때문에, 자동차에 관심없는 부모님들도 아이가 꽂힌 내용을 옆에서 함께 읽어주기에 무척 좋은 책이랍니다. 자세한 차량별 설명은 없지만, 대신에 차종에 대한 간단한 소개들도 포함되어 있어서 자동차 첫 사진책으로 딱 좋아요.
> 독서포인트
1. 생생한 실물 사진
- 차량 모델의 가장 최신 사진을 반영하여 정말 도로 위에 달리는 차를 책 속에서 확인할 수 있어요. 심지어는 택배차량 소개할 때 쿠0 프린팅이 되어서 소개하는 내용까지 충실히 반영되어 있답니다. 세단에서 클래식카까지, 다양한 차량들의 생생한 실사 모습을 볼 수 있는 책이에요.
2. 다양한 차량을 한 장에
- 다양한 차량 모델들을 한 장에 담아서, 한 눈에 차량들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알아보기 좋아요. 간단하게 한 두 줄로 정리된 설명을 읽으며, 해당 차종에 있는 자동차가 어떤 특징이 있는지 알 수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