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새끼다 2 나는 새끼다 2
권혁준 그림,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원작, 이정은 구성 / 서울문화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본 서평은 책세상맘수다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료로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말랑 콩떡! 세상 귀여운 아기동물 이야기, "나는 새끼다 2"



우리집 셋째, 백일 된 아기도 정말 귀여운데, 그 만큼 귀여운 생물들이 있으니, 바로 동물들의 새끼입니다.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아실 바로 그 TV 동물농장 팀의 유튜브 채널 애니멀봐에서, 2001년부터 방영한 내용들을 정리하여 올리고 있죠. 그 중에 "나는 새끼다(I'm Baby)"에서는 작은 아기 동물들의 귀염뽀짝한 영상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그 영상들이 사진 그림책 형식으로 구성된 것이 바로 "나는 새끼다" 시리즈랍니다.


말뭐말뭐. 같이 한 번 봐요!



> 나는 새끼다 2



귀여운 아기동물들의 이야기, "나는 새끼다 2". 제일 처음 만나는 동물은 롭이어 토끼에요.


"너 토끼가 왜 강한지 알아?

'깡'과 '총' 이 있기 때문이야."


깡총깡총! 귀여운 30일짜리 롭이어 토끼가 범 무서운 줄 모르고 나대는(?) 매우 귀여운 이야기랍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아기동물들의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으니, 동물을 좋아하는 친구들은 꼭 한 번 읽어보시길요!



> 동물들에 대한 다양한 지식이 한 가득!





사랑스러운 동물들이 있으면 그 동물에 대해 조금 더 알고싶잖아요? "나는 새끼다 2" 책에도 각 동물들의 특성을 알 수 있는 페이지들이 중간중간 포함되어 있답니다.


각 동물들의 이야기들 중간중간 동물의 특성을 알려주기도 하고, 동물 이야기 맨 끝에는 이렇게 각 동물의 설명이 들어있는 노트가 적혀있답니다. 동물들에 대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는 시간이 될 거에요.



> 추천연령 만 5세 +

귀여운 사진에 간단한 만화 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에 읽기독립이 된 아이들이 정말 즐겁게 마주할 수 있는 책이랍니다. 어른들의 책을 궁금해하기 시작하는 아이들에게 선물하기 딱 좋은 책이라고 생각되어요. 저희 첫째도 책이 너무 귀엽다며 가져가서 탐독하고 있답니다.


우리가 주위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작은 동물들의 새끼들이 주인공이기 때문에, 반려동물을 키우는 아이들 혹은 반려동물을 맞고싶은 아이들에게 무척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생각되어요.


물론 동물을 좋아하는 어른들이 읽기에도 무척 좋은 책이랍니다.



> 독서 포인트

1. 귀여운 아기 동물 사진 한가득

- 아기 동물들의 사진으로 이루어진 사진책이기에, 읽는 것 만으로도 힐링이 된답니다. 쉽게 볼 수 없는 아기 동물들의 어린 시절을 함께 책으로 만나보세요!


2. 유튜브 영상과 함께

- "나는 새끼다 2"는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유튜브에 공개되어있는 영상들로 책이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유튜브 링크로 들어가면 아기 동물들이 움직이는 생생한 영상과 그 울음소리도 들을 수 있답니다. 병행하여 읽으면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거에요!



> 함께 생각해보기

1. 동물들은 어떻게 태어날까?

2. 동물들은 언제 어른이 될까?

3. 동물들의 새끼는 뭐라고 부를까?

4. 동물들은 몇 마리의 새끼를 낳을까?

5. 새끼들이 건강하게 어른이 되려면 어떤 것을 조심해야 할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