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떤 학교가 좋아? ㅣ 노란우산 그림책 36
스즈키 노리타케 지음, 정희수 옮김 / 노란우산 / 2021년 12월
평점 :

기발한 상상력 총 출동! "어떤 학교가 좋아?"
* 본 서평은 우리아이 책카페를 통해 노란우산 출판사로부터 그림책을 무료로 증정받아 작성하였습니다.
개구진 표정의 아이가 표지 너머로 눈을 마주치고 있어요. "어떤 학교가 좋아?" 하고 독자들에게 묻는 듯한 표정이죠. 기발한 상상력으로 가득 차있다는 노란우산의 "어떤 학교가 좋아" 책을 같이 읽어봅시다.
> 어떤 학교가 좋아?

학교 가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도, 좋아하지 않는 친구도 있을 거에요. 그러나 매일매일 학교는 가야만 하는 곳이죠. 그리고 학교는 매일매일 똑같은 곳이에요. 그런데, 그 단조로운 학교가 아닌 매우 색다른 학교에 갈 수 있다면 어떨까요?

가령, 학교 입구에서 폭포가 콸콸 쏟아진다면요? 신발장에 신발 대신 다양한 새들이 노래해도 재미있을 거에요.

앗, 학교가 놀이공원으로 변했어요! 아니면 멋진 배 학교는 어때요?
기발한 상상력으로 바뀐 학교 속에서, 길을 잃은 교장선생님도 찾아서 구해주도록 해요.
> 재미있는 상상력 총출동
지루하고 단조로운 학교가 정말 다양한 모험의 장소로 변신해요. 아이들은 선생님이 되어 자신의 장기를 다른 어른들에게 가르치기도 하고, 멋진 학교 속 모험을 떠나기도 한답니다. 재미있는 상상력으로 가득찬 그림책 이야기로 학교가 더욱 즐거운 공간으로 느껴지고, 학교에 있는 무서운 선생님들도 친근한 모습으로 변신해요.

그림책 곳곳에 숨어있는 숨은그림찾기를 해보는 재미도 있죠. 그림책 곳곳에 숨은 그림들을 찾다보면 집중력과 관찰력도 쑥 커질거에요.
> 추천연령 만 4세 +
어느정도 기관 생활에 익숙해져서 등원, 하원이 일상적이게 된 유치부 친구들 이상이 읽기에 좋은 책이에요. 학교 가는 것을 지루해하는 초 저학년 친구들이 읽어도 좋겠어요.
> 그림책 하브루타
1. 학교(혹은 유치원)이 이렇게 변하면 어떻게 될까?
2. 이렇게 복잡한 학교에서는 길을 잃기 쉽지 않을까? 길을 잃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지?
3. 학교가 또 어떻게 변신할 수 있을까?
4. 00이는 선생님이 되면 무엇을 가르치고 싶어?
5. 왜 우리의 학교는 그림책의 학교처럼 변신하지 못하는 걸까?
> 추천 연계활동
1. 오늘은 내가 선생님
> 아이가 직접 선생님이 되어 자신의 장기를 엄마, 아빠에게 가르쳐보아요.
> 엄마, 아빠도 선생님이 되어 아이에게 재미있는 장기를 가르쳐주세요.
2. 내가 만든 학교
> 레고, 블럭, 종이컵 등으로 거실에 멋진 교실을 만들어요.
> 인형 친구들과 함께 직접 만든 교실을 소개하고 탐험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