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당신의 손을 놓겠습니다 - '나'를 위한 관계 덜어내기 수업
기시미 이치로 지음, 전경아 옮김 / 큰숲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이 책은 일본의 철학자이자 심리학자, 그리고 베스트셀러 작가인 기시미 이치로가 쓴 에세이로, 삶과 죽음,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고 있다.

 특히,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과정을 진솔하게 그려내며 많은 독자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었다. 

기시미 이치로는 인간의 삶이 유한하다는 사실을 받아들이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었는데  그는 죽음을 부정적으로 보기보다는, 삶의 일부로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고 남은 시간을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에 대해 깊이 고민해야 한다고 말하고 있었따. 이 과정에서 나는 자신의 삶을 더욱 의미 있게 만들기 위한 방법을 찾아야 겠다고 생각했다.  사랑하는 사람과의 이별을 통해 인간관계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일깨워주고 있었다.  기시미는 이별이 단순히 끝이 아니라, 그동안의 관계를 통해 얻은 것들을 소중히 여기고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이라고 설명하고 있었는데.  현재 맺고 있는 관계들을 더욱 소중히 여기고, 감사하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



타인의 기대나 사회적 규범에 얽매이지 않고, 진정으로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아가는 것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그는 타인의 시선이나 평가에 신경 쓰기보다는, 자신의 가치관과 신념에 따라 삶을 살아가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나는 자신의 삶을 더욱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 용기를 얻게 되었다.


책은 삶과 죽음, 그리고 인간관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제공하는 책인 같다. . 기시미 이치로의 철학적 사유와 개인적 경험을 통해 자신의 삶을 되돌아보고, 더욱 의미 있고 충실한 삶을 살아갈 있는 지혜를 얻을 있을 것이다.. 책은 이별의 아픔을 겪고 있는 이들, 혹은 삶의 의미를 찾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감동을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