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을 잘하는 사람보다 대화를 잘하는 사람이 좋다 - 눈처럼 소복하게 쌓여 단단해지는 따뜻한 말 한마디의 힘
윤수빈 지음 / 포레스트북스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말과 대화의 차이는 뭘까? 커뮤니케이션을 잘하는 것이란 무엇일까? 저자가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라서 믿음직했다. 대화를 잘하는 기술에 초점이 맞춰져 있어서 읽기 좋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다. 대화를 잘하기 위해서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공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고 있다. 상대방의 말을 끊지 않고 끝까지 듣고, 그에 대한 적절한 반응을 보여야 한다는 것은 가장 배워야 할 가치인 것 같았다. 대화의 주제를 미리 정하고, 상대방의 관심사에 대해 미리 파악해서 대화를 주도해 나가는 것도 중요한 것 같다. 대화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유용할 것 같다. 직장 내, 가족, 친구들과의 대화를 통해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것 같다. 소통의 기술을 배우고 더 나은 대화를 위해서 이 책이 필요하다. 커뮤니케이션을 잘하기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데 많은 영상을 보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책을 보는 것도 너무나 중요한 것 같다.



대화의 본질과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고 효과적인 대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상대방의 말을 경청하고 감정을 이해가 공감하는 것, 그리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숨기지 않고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 적절한 유머와 재치를 발휘하는 것은 모두 올바른 대화와 커뮤니케이션이 잘 나아가기 위한 기술 같다. 저자가 왜 말보다 대화를 잘하는 사람이 좋은지 알 수 있는 책이었다. 역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답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