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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파는 사람은 무엇이 다른가 - 2000퍼센트 매출 상승을 이끄는 판매 설계의 기술
김남희 지음 / 오아시스 / 2024년 11월
평점 :

고객의 마음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을까? 저자인 김남희 님은 영업 현장에서 일한 경험을 바탕으로 잘 파는 사람들의 공통점과 그들의 절략을 아주 일목요연하게 쓰고 있었다. 판매 전략을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었다.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한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정확히 파악하고, 그의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아무래도 고객이 원하는 것을 파악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나도 아꼈다. 두 번째는 고객과의 신뢰를 쌓기 위해서 약속을 지키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며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건 신뢰인 것 같다. 신뢰가 무너지면 모든 것이 무너지는 것과 같다고 생각했다.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입소문을 통해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맞는 말이다. 바이럴 마케팅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고 입소문이 나면 저절로 수익과 직결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 나는 영업직은 아니지만 해당 책은 영업직 종사자뿐만이 아니라 마케팅, 광고, 서비스 등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한 분야에서 모두 유용한 것 같다.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지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책인 것 같다.
해당 저자가 판매율이 2000퍼센트가 왜 나왔는지 정확하게 알 수 있는 책인 것 같다. 세일즈를 다시 알 수 있었고 저자의 노하우를 잘 알 수 있었던 책이었던 것 같다.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들과 많은 내용들이 있어서 비즈니스를 하는 분들은 모두가 읽어야 하는 것 같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