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말하기를 정말 잘하고 싶다. 듣는 것도 상당히 중요하지만 말하기는 또 얼마나 중요한가. 말로 인해서 상처받고 말로 인해서 도움을 줄수도 있으며 말로 인해서 누군가는 대통령이 되기도 한다. 말하기 고수들의 노하우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예전부터 했었는데 이 책이 나의 만족을 도와주었다.
대화의 기본 원칙과 태도를 설명하고 상대방의 마음을 얻는 방법들이 나와 있었다.

대화의 흐름을 파악하고, 적절한 타이밍에 적절한 말을 하는 방법 등은 정말 유용했다. 나는 대화의 주제를 선정하고 상대의 관심을 끄는 편에 약한 편인데 그 미비한 점을 보완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들이 나와 있어서 너무나 도움이 된 책. 사실 이 책 한 권만 보고 고수가 될 순 없겠지만 한 권 한 권이 쌓여서 대화를 잘하는 사람으로 변하는 것이 아니겠는가? 말하기 고수들만 아는 정보를 책으로 이렇게 알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나도 말하기를 잘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이 책을 읽고 말하기에 자신감을 얻은 것 같다. 대화를 통해 상대방과 소통하고 싶었고 구체적인 예시와 연습문제까지 있어 독자로 하여금 실제로 대화를 연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같다. 여러모로 실전과 이론에 도움이 되는 책이다. 이 책을 바탕으로 좀 더 실전에서 말을 잘하는 사람으로 거듭나고 싶다. 우리 모두 말하기 고수가 되어 보자.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