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하루 10분! 프랑스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전면개정판 진짜학습지
정차영.시원스쿨 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학교 시절 불어를 배운적이 있다. 프랑스어의 매력은 정말 사람을 고급스럽게 보이게 한다는 것이다. 그 이후 프랑스어를 놓았지만 여전히 자기소개와 기본적인 단어들은 기억하고 있다. 내 인생의 드라마인 내 이름은 김삼순에서 삼순이가 프랑스어를 유창하게 하는 모습을 보고 아마 프랑스어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 것 같다. 나이가 들어 프랑스어를 다시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미 다른 언어를 배우고 있는 나이지만 불어는 나에게 큰 매력으로 다가온다. 이 책을 통해 하루 1장과 매일 10분으로 불어 초보에서 탈출하게 만들어 주는 것 같다. 역시 시원스쿨은 다양한 교재로 많은 사람들의 언어적인 문제를 해결해주는 것 같다. 언젠가 에펠탑 앞에서 봉쥬르를 외치며 불어를 자유자재로 하고 싶다. 조성진의 불어 라디오를 들으며 불어가 얼마나 매력적인 언어인지 알고 있다. 이 책은 정말 기초적인 면을 효과적으로 기술해놓았다고 생각한다. 그런 점에서 불어를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제격인 책이다.



사실 언어라는 것이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모두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다. 나는 언어를 배울 때 주로 듣기를 많이 하는 편인데 특히 프랑스로 유학을 가신 저자의 이력이 남다르다. 이런 전문가에게 배운다는 것은 새롭게 다가왔다. 책의 구성이나 언어를 배우기에 적절한 예시 등 좋은 문장들로 언어를 배울 수 있게 하는 책이다. 프랑스에 가서 꼭 내 힘으로 가게에서 프랑스어로 주문해볼 것이다. 그리고 나아가서는 프랑스어 자격증도 취득하고 싶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