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적 생각 - 사람과 브랜드 사이 - 알게 하기, 좋아하게 하기, 관계 맺게 하기
조준형 지음 / 김영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마케팅에 대해서 공부를 많이 하고 있다. 무심코 지나쳐 버린 브랜드에도 숨겨진 가치가 있을 것 같아 다양한 도서를 섭렵하고 있는데 인간의 심리와 더불어서 마케팅의 본질에 대해서 공부해보고 싶다. 저자는 브랜딩 전문가로서 다양한 분야에서 경력을 쌓아온 전문가이다. 역시 브랜딩을 잘하는 사람은 뭔가 다른 점이 있는 것 같다. 특히 생생한 경험담이 있어서 뭔가 더 특별한 느낌이다. 나 또한 브랜딩을 할 때 네이밍을 상당히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 중에 한명인데 저자 또한 네이밍과 마케팅 컨설팅에 특화된 사람 같았다. 특히 이 책의 홈플러스와 포켓몬빵은 정말 재미있게 읽은 것 같다. 평소 자주 이용하는 브랜드라서 더욱 더 재밌게 느껴졌던 것 같다.



뭔가 사람들이 필요한 것을 산다기 보다는 갖고 싶은 것을 산다는 것 부터 소비와 심리는 뗄레야 뗄수 없는 상관관계가 있는 것 같았다. 나는 아이텐티티가 확실하게 있는 브랜드를 사는 편인데 그 브랜드를 사면 고유한 가치를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나 또한 소비를 하는 목적이 필요한 목적도 있지만 갖고 싶어서가 아닐까 생각했다. 생각을 다르게 하고 다르게 접근하면 무조건 성공하는 게 아니라 철저한 차별화와 타켓팅이 더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그래야 사람들의 지갑을 열 수 있으니까. 이 책을 읽으면서 더 일 잘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생각했다. 많은 책을 읽으면서 여전히 느끼는 것이지만 세상에는 뛰어난 사람들이 너무 많고 배워야 할 점이 너무 많다. 나도 디테일적인 측면을 살려서 저자와 같이 일잘하는 사람이 되겠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