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반합 - 히트상품을 만드는 가장 빠른 키워드
오윤희 지음 / 페이지2(page2) / 2024년 4월
평점 :

생각 하나가 한 기업을 만드는 것 같다. 스티브 잡스가 슬로건으로 내밀었던 다르게 생각하라는 애플이라는 거대 생태계를 만들었고 전체 산업을 바꾸었다고 생각한다. 사실 우리 인간이 다른 동물들을 이기고 만물의 영장이 될 수 있었던 이유도 이러한 작은 생각들에서 시작되었다. 생각들이 모여 거대한 힘을 가지게 하니까. 애플이나 구글 같은 기업들도 처음에는 공룡 기업이 아니었다.
독창적인 아이디어 하나가 우리의 생활을 변화하게 만들었고 분야를 확장해나갔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주요 토대인 정반합이라는 카테고리는 정말 핵심을 꿰뚫었다고 생각했다. 기본에 충실하고 남들과 다른 전략을 구사하고 끊임 없는 변화로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나간다. 단순히 기업의 이야기만이 아니라 우리네의 이야기일 수도 있다. 여러 기업들의 흥망성쇠를 보면서 나 자신도 어떻게 살아야 하는 지 나아가야할 길을 제시해주는 것 같다.

이 책에는 여러 기업이 있지만 내가 특히나 유심있게 본 기업은 백화점 더 현대 서울 그리고 야마하이다. 백화점이라는 단순한 유통기업의 틀을 깬 더 현대 서울. 경험을 산다라는 생각을 한 사람에게 상을 주고 싶다. 더 현대 서울을 찾는 사람들은 단순히 물건을 사러 가는 것이 아닌 경험을 하러 가는 것 같다. 그런 면에서 더 현대 서울은 변화에 기반한 제 3의 길이라고 볼 수 있다. 야마하 역시 기존의 것에 얽매이지 않고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새롭게 태어났다고 생각한다. 이런 모든 기업들의 끊임없는 생각들의 변화 그리고 어제보다 나은 길을 가겠다는 일념하나로 세상에 많은 생각들을 전파하고 이겨내는 것 같다. 정반합. 우리에게 지금 반드시 필요한 필수덕목이다.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솔직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