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월간우등생학습(1년) - 1학년
천재교육(정기구독) / 2016년 12월
평점 :
절판


 

최신 교과개정을 반영, 초등 교과서 편집진이 만든 <월간 우등생 학습>

전과목 진도와 평가 대비를 위해 매월 진도에 맞춰 공부할 수 있는 전과목 학습지입니다.

1,2월은 겨울방학호(합본호)로 나와 있으며,

구성은 본책, 활동북, 스토리텔링수학, 일일수학 총 4권이에요.

 

전 처음에 월간지라 하여 좀 두껍지 않을까 했었는데, 얇은 책 4권이더라구요.

그래도 내용도 알차고, 주로 오리고 붙이고 만드는 활동이 많다보니

아이가 무척 좋아했답니다^^

이 책 오자마자 누구 꺼냐며 관심을 보이는 큰 아이,

대뜸 바로 하겠다며 적극적인 자세를 보였다지요~~

 

 

먼저 이렇게 월별 스케줄표가 있으니 매일매일 꾸준한 학습진도 체크가 가능하답니다. 

 

<겨울방학호(본책)>는 겨울이야기, 즐거운 학교생활, 새 학년 새 학기

세 가지 주제로 편성되어 있는데요,

겨울방학기간에 맞게 또 입학을 앞둔 예비초등생에게 꼭~ 맞는 학습내용들이어서

참 좋았어요.

 

 

'건강한 겨울나기'

겨울을 건강하게 나려면...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운동하기, 몸을 깨끗이 하기, 음식을 골고루 먹기!

아이와 우리도 그렇게 하자며 새끼손가락 걸어 약속도 하고,

생활계획표도 만들어보았답니다.

(생활계획표 등의 놀이딱지와 붙임딱지는 <활동북>에 따로 있어요)

 

  

 

지금은 어린이집을 다니고 있으니 이렇게 계획을 짜놓았지만,

다음 달 3월이면 초등 입학이니 아이가 그 때 다시 계획을 짜야겠다고 하네요^^

어쨌든! 자신의 계획을 잘~ 실천하는 어린이가 되었으면 합니다^^

 

 

'즐거운 설 이야기'

우리의 명절, 설에 대해서도 배웠어요.

한복 입는 순서, 차례상 차리기, 세배하기, 민속놀이...

그리고 새해에는 고마운 사람에게 복을 비는 마음을 담아

복 주머니를 선물하는 풍습이 있는데요,

그럼 이번엔 복 주머니도 한 번 만들어봐야겠지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적으면서 '복'자는 꼭~ 한자 복 복자로 써야 한다고 ㅋㅋ

 

 

'즐거운 학교생활'

앞으로 내가 다니게 될 학교...

아직 가본 적은 없지만, 이렇게 학교 안의 모습과 교실 내 활동도 알아보았어요.

또, 학교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상황에 맞는 인사말, 안전한 길 다니기,

공공예절 등에 대해서도 쉽고 재밌게 배울 수 있었답니다.

 

 

초등학생이 된 나의 멋~진 모습도 그려보고, 다짐도 함께 적어보았는데요,

숙제 잘하고, 순서 잘 지키고, 인사 잘하고, 혼자서 준비도 잘하는...

그런 학생이 되겠다네요?^^

  한 번 잘~ 지켜봐야겠어요!! ㅎㅎ

"승윤아, 엄만 잘 할거라 믿는다~~ 알지?" ^^

 

 

'꼼지락 쉼터' - 알록달록 요술 만화경

 

   

 

요술 만화경 만들기도 아이가 정말 좋아했어요^^

활동북에 있는 놀이딱지로 쉽게 금방 만들 수도 있고,

또 이리저리 돌려보며 만화경 속에 비친 무늬가 참 예쁘다 감탄하며 보고 있으니

옆에 있던 작은 아이가 자기도 보여달라며 한바탕 난리였지요!!^^

 

이 외에도,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는 크리스마스에 대한 이야기, 동식물의 겨울나기,

새 학년 새 학기에 배우게 될 내용들(바르게 듣기, 자신있게 말하기, 자기소개 등등)

재밌고 즐겁게 놀이하듯 배울 수 있는 알차고 유익한 학습지였어요.

 

저희 아이는 재밌으면 몇 시간이고 지칠 줄 모르고(?) 해버리는 편이라

월간지도 마치 일간지처럼 하려고 드는데, 그러다 지쳐버리면 안 되니까

이거 적당히 하고 또 <스토리텔링수학>이 기다리고 있다며 조절해주었답니다 ㅋㅋ

 

 

<스토리텔링수학>은 수학의 기초를 단단히 다지는 '수학기초과정' 과

개정교과서에 맞춰 생활 속 창의적 사고를 하게 하는 '스토리텔링수학 맛보기' 로

편성되어 있어요. 

 

 

'수학기초과정'에서는 일대일대응, 관찰, 분류, 부분과 전체, 공간, 규칙 6가지 영역으로

이미 많이 접해보았음직한 내용들이지만, 스티커 붙이기, 색칠하기, 오리고 붙이기 활동과 재미난 그림들로 인해 아이가 지루해할 틈 없이 신나게 풀 수 있었어요.

 

 

또, '스토리텔링수학 맛보기' 에서는 재미난 여러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수학적 사고를 키워준답니다.

 

 

이렇게 중간중간 '생각놀이터' 도 있는데,

놀면서 또 한 번 아이의 생각주머니를 크~게 만들어주네요.

 

<스토리텔링수학> 외에도 하루에 2쪽씩 푸는 <일일수학>도 있는데요,

매일매일 조금씩... 꾸준한 수학공부로 아이의 자신감을 키워줄 수 있어요.

 

 

그런데, 이 책은 우리 아이도 진짜 2쪽만 풀고선 그만 하겠다고 ㅋㅋ

더 푸는 게 아니라나 뭐라나~~

 

 

보기에 크게 어렵지 않은 기초유형 문제로 구성되어 있지만,

문제 중에서도 약간 어려운 건 별 하나, 좀 더 어려운 건 별 두 개로 표시되어 있고,

문제해결에 도움을 주는 풀이톡톡도 있어요.

 

 

문제만 풀면 머리 아프니까(?) 잠시 쉬어가기~~

재밌는 만화와 속담풀이, 숨은그림찾기까지 있으니...

우와~ 우리 아이가 정말 좋아하겠어요!!^^

 

이렇게 엄마가 옆에서 재촉하지 않아도 아이 스스로 즐기면서 배우는,

재밌는 학습지 <월간 우등생 학습>

기대했던 만큼 아이가 참 좋아해서 저도 만족이에요^^

우리 아이, 공부가 이렇게 재밌으면 앞으로 학습의욕도, 실력도 쑥쑥 자라나겠죠?

3월호도 왠지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