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3~5세 : 창의력 스티커 코뿔소
삼성출판사 편집부 지음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품절


무래도 내년에 초등 입학하는 7살 오빠에게 좀더 신경쓸 수밖에 없다보니...

큰 아이를 데리고 공부 좀 시켜볼라치면,

옆에 있는 욕심 많고 애살 많은 5살 딸아이는 늘 토라지기 일쑤... -_-;;

 

마침, 삼성출판사에서 새로 나온 유아학습지,

신나는 공부 박치기 <코뿔소> 시리즈를 알게 되어 얼른 신청했어요.

아이가 얼마나 기다리고 기다렸는지... 드디어 <코뿔소>가 도착했어요~~!!^^

 

 

아.. 이 녀석, 어쩜 저렇게 좋아할까요? ^^

"자기 책" 이라며 현관에서부터 어린이집 가방도 채 벗지 않고는 껴안고 난리더라구요!! ㅋㅋ

택배포장도 직접 개봉하셔야 한다고...

 

당장 공부하겠다는 아이를... 일단 저녁부터 먹이고 바로 "열공모드" 돌입~~!!

 

창의력 스티커북의 특징은... 아이의 상상력을 불러일으켜

자신의 생각과 표현을 잘~ 나타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는 점이예요.

또, 스티커를 떼고 붙임으로써 아이의 소근육 발달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정확성과 집중력, 관찰력 등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먼저 과일과 채소의 색깔에 맞춰 믹서기에 붙여도 보고,

노란색 갖가지 음식 스티커로 여러가지 모양의 노른자도 만들어보았어요.

 

 

또, 뾰족하고 날카로운 물건으로 고슴도치의 등도 멋~지게 꾸며보았지요.

아이에게 이런 물건은 꼭 안전한 부분을 잡고 사용하고,

사용한 후에는 제자리에 놓아야 한다는 것도 잘~ 일러주었답니다^^ (부모가이드 참고)

 

 

소풍 도시락도 붙여보았는데, 제가 봐도 도시락이 넘 앙증맞고 먹음직스러웠어요!^^

(이런 도시락 한 번 맛 보고 싶어요~~ ㅋㅋ)

 

 

다음은 귀가 사라진(?) 동물들에게

꽈배기도넛, 단풍잎, 장갑, 조개껍질, 솔방울, 빼빼로 등으로 귀를 만들어주었는데요,

"그럼 윤지 귀는 어디 있니?" 했더니, 저렇게 자기 귀를 잡고 있네요^^

 

 

이번엔 재활용품 분리수거예요^^

어린이집에서 마침 지구와 환경에 대해서 배우고 있었는데,

종이와 캔, 플라스틱, 유리를 잘~ 구분해서 분리수거도 완료!!

아이의 바람대로 이제 우리 지구도 깨끗해지겠죠?^^

복습까지 할 수 있으니 더~ 좋은 것 같아요!

 



 

우와~ 아이가 정말 좋아하는 동물원이 나왔어요!

울 뽀뽀쟁이가 기린이랑 곰, 타조는 뽀뽀하는 모습으로 붙이고 싶다네요~~ ㅋㅋ

악어를 붙일 때는 노래까지 절로 나오시고...

하나, 둘, 셋, 넷.... 개울가~에~ 악어 한 마리~ ♬

(언제 이 노래가 이렇게 바뀌었을까~~요? ㅋㅋ 개사의 달인이십니다 -_-;)

 

 

내리는 빗방울도 자유롭게 붙여보았어요.

빗방울들이 우리 친구들과 동물 친구들의 우산 위로 떨어지고 있네요^^




이번에는 과일과 채소로 재미있는 얼굴도 만들어보았어요.

표정을 다 만들고 난 후, 적양배추와 호박의 표정을 흉내내는 모습이예요^^

제가 보기엔 적양배추의 입모양이 젤~ 닮은 듯 한데 ㅋㅋ

아.. 그리고 호박에 붙어있는 앵두(?)는 "귀"인 거 같은데,

저희 딸아인 아니라고... 계~~속 "팔"이라고 ㅎㅎ

그래서, 두 팔 활~짝 벌리고 표현하고 있어요^^

 

 

드디어 마지막장 도착!!

박사님의 연구실 안에 로봇을 붙이다말고 갑자기 "벌~떡" 일어선 우리 공주!!

대체 왜 이러는 걸까요??

 

 

위잉~ 철커덕.. 위잉~ 철커덕..

아하~~ 지금 "로봇춤"을 추고 계시는군요?! ㅋㅋㅋ

 

이것 외에도 맛있는 과자 성 꾸미기, 아이스크림 케이크 만들기,

개구리 입 안 가득 곤충 붙이기,

공룡 붙이기, 나뭇잎과 솔방울로 다람쥐 집 꾸미기 등등...

사실적인 그림의 다양한 스티커들이 있어서 딸아이가 무척 좋아했어요!^^

 

놀이처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코뿔소> 창의력 스티커북...

아이 스스로의 생각과 표현을 들여다 볼 수 있고,

각 장마다 표시되어 있는 부모가이드를 잘~ 활용한다면

단순한 스티커붙이기 활동에서 끝나지 않고

좀더 다양한 활동으로 확장이 가능할 것 같아요!^^

 

이참에 코뿔소에서 나오는 다른 스티커북...

한글, 창의력, 주제별 스티커북도 다~ 접해주고 싶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