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뿔소 만4세 : 집중력 코뿔소 집중력 4
삼성출판사 유아교육연구소 구성, 조혜원 그림 / 삼성출판사 / 2013년 8월
평점 :
절판


먼저 <코뿔소> 만4세 집중력의 학습내용부터 조금 살펴볼께요^^

 

관찰력 : 같은그림찾기, 틀림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로 관찰력 기르기

공간 지각력 : 다양한 미로찾기로 상하, 좌우, 앞뒤 공간 개념 익히기

민감성 : 스티커 붙이기, 분할 면 색칠하기로 변별력과 기억력 높이기

 

와~ 아이가 좋아할 만한 여러가지 재미난 활동으로,

놀이처럼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네요!^^

  

 

먼저, 여러가지 그림 중에서 다른 하나를 찾는 활동인데요,

생각보다 아이가 금방금방 찾아내더라구요!^^

"어? 이게 왜 이래? 왜 이러지??" 하면서 어떻게 다른지 제게 설명도 해주었답니다.


 

이렇게 손동작이 다른 고릴라도 흉내내보고...


  

 

라디오 대신 가방을 귀에 대고는 제대로 흥이 난 낙타도,

가방 대신 보자기 들고 병아리학교(?)로 가는 병아리도...

아이가 찾으면서 막 웃어대느라 정신없었어요!^^

처음엔 그림이 7개였다가 8개 또는 10개로 조금씩 많아지는데,

아이의 관찰력과 주의력을 살펴볼 수 있답니다.

 


 

이번엔 스티커 붙이기 활동이예요.

맛있는 도시락 만들기, 각 동물에게 알맞은 꼬리 붙이기...

맛있는 음식을 보며 "넘~ 맛있겠다!" 며 감탄까지 합니다 ㅋㅋ


 

이건 반만 그려진 음식 그림에 스티커를 붙여 완성하는 건데,

전 이렇게 일부분을 붙여 전체를 완성하는 스티커 활동이 좋더라구요.

끝과 끝을 잘~ 맞추어야 제대로 된 그림이 완성되기 때문에

특히나 아이의 집중력과 변별력을 필요로 하는 활동이예요.

거기다 좌우대칭에 대한 개념도 있어야 가능하겠죠?

음~ 이젠 제법 손끝도 많이 여물어진 것 같네요~~ ^^


 

밤하늘의 불꽃도 완성해보고,

친구들에게 알맞은 옷을 붙여 어떤 직업인지도 얘기해보았어요.

 

 

이번엔 같은 그림을 찾는 활동이예요.

부분을 보고 전체모습 찾아내기... 너~~무 쉽다고 "자만"이 하늘을 찌르는지고~~ ㅋㅋ


 

똑같은 과일이 담긴 접시 찾아내기... 이건 조금 헷갈려하긴 했어요^^;

하나하나 비교해가며 찾아가면 되는데, 빨리 찾으려니 전부 다 비슷해보여서...

 

 

그림자 보고 같은 그림 찾아내기... 이거 눈빛이 예~~사롭지 않습니다! ㅋㅋ

완전 집중~ 집중~ ^^

 

 

 

꼬리(부분)를 보고 동물(전체) 찾아내기... "엄마, 이거 쉽다 쉬워~"

또 시작된 저~ 자신감... 아무도 못 말립니다 -_-;

 

 

같은 무늬 옷 찾아내기... 이런 것 쯤은 역시 식은 죽 먹기지?^^

 

 

이번엔 딸아이가 젤~~ 좋아하는 틀림그림찾기예요.

평소에도 틀림그림찾기를 좋아해서 한 번씩 해보는데요,

그래서인지 집중해서 잘~ 찾아내더라구요!^^


 

이것도 네 군데에서 다섯 군데로 점차 많아지는데,

입술까지 꽉! 깨물어가며 "열심히" 찾고 있는 중이랍니다.

하나하나 찾을 때마다 "예~" 하고 환호성이 장난 아니었어요! ㅋㅋ

 

 

보기와 같은 그림찾기... 처음엔 헷갈려 하다가 하나씩 찾아나가니 이제 금방 찾아내네요.


보기의 물건을 찾는 것으로 이것 역시 비슷한 활동이지만, 숨은그림찾기라 할 수 있어요.

이것도 4개에서 5개 또는 6개로 늘어나요.

특히, 장갑꽃, 모자꽃, 양말잎을 보더니 넘~ 재미있어 했답니다!^^

양말잎은 냄새나겠다~~ ㅎㅎ

 

 

이건 빠진 퍼즐조각을 맞추는 건데, 역시 아이의 변별력을 알아볼 수 있는 활동이예요.

 







 

다음은 미로찾기 활동이네요.

오빠가 미로찾기를 좋아해서 옆에서 같이 자주 해서인지

금방금방 길을 잘~ 찾아가네요!^^

그것도 아주 스피~디하게 완성~~~!! ㅋㅋ

에고~ 성격도 급하셔라 -_-;

 

미로찾기는 공간개념을 익히는 데에도 도움이 되지만,

혹 길을 잘못 찾더라도 다시 되돌아가서 스스로 바른 길을 찾아 최종 도착점을 찾아가니

실패와 성공, 재시도.. 이런 것도 가르쳐줄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한 번만에 찾아가는 것 이상으로, 틀렸지만 다시 제 길을 찾아 성공했을 때에도

아이는 아주 기뻐하며 좋아했어요!! ^^

역시~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란 말씀 ㅋㅋ

 

 

이건 물건의 순서대로 길을 따라가는 활동이예요.

 

여기서 반복되는 규칙에 대해 배울 수 있는데,

두 가지 물건이 반복되어 나오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금방 해낼 수 있었어요.


 

다음은 점선을 이어 그림 완성하기...

두 그림을 비교해가면서 점과 점을 연결하면 선이 되고,

이렇게 연결된 선들이 모여 멋진 그림이 완성됐네요!

"야~옹"

어째 고양이처럼 보이시나요? ^^

 

 

마지막으로 색칠하기예요.

꼼꼼하게 색칠하려니 팔이 아프다며 색칠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렇게 보라색 코끼리도 완성하고, 파란색 돌고래도 완성했어요^^

 

이렇게 엄마의 큰~ 도움이 없이도 아이 스스로 재밌고 쉽게,

또 여러가지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가 즐~겁게 한 권을 마쳤답니다^^

그리곤 스스로 생각해도 자랑스러운지... 엄청~ 뿌듯해했어요!! ㅋㅋ

 

평소 큰 아이와 함께 미로찾기, 틀림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 등을 많이 해봐서인지

<코뿔소> 만4세 집중력은 딸아이에게 크게 어렵진 않았던 것 같아요.

그래도 "나도 공부할래~ 왜 내 책은 안 사줘?" 하는 욕심많은 우리 둘째에게,

그야말로 "신~나는 공부 박치기" 였지요! ^^

 

아이가 놀이처럼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코뿔소> 학습지...

다음엔 워크북 한글 및 한글쓰기, 수와셈, 미술도 한 번 도전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