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 케이크 - 너를 만나고 싶은 날
유민주 지음 / 비앤씨월드 / 2015년 12월
평점 :
절판


무심한 듯, 꾸미지 않은 듯 아름다운 아메리칸 케이크~~

화려한 모습은 아니지만 정말 미국 가정집에서 구워져 나온 듯한 비쥬얼의 무화과 케이크가 표지를 장식하고 있네요!

유명한 글래머러스 펭귄의 오너이신 지은이 유민주님은 프랑스에서 프랑스어를 공부하던 중에 프랑스 디저트에 반해 베이킹의 세계로 입문하셨다고 해요!

차례를 보면,
주방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이 나오는데, 전 이게 화상같은 사고에 대한 이야기인 줄 알았더니 베이킹을 하면서 생기는 실수에 대처하는 방법이더라구요!ㅎㅎ

글래머러스 펭귄의 베스트셀러 케이크
과일케이크
치즈케이크
초콜릿 케이크
차와 어울리는 케이크
나를 위한 케이크
음료

이런 구성으로 이루어져서 정말 맛난 레시피들이 가득 들어 있어요!

어려운 재료와 복잡하고 이해되지 않는 방식으로 만들어진 디저트는 아무런 흥미를 주지 못한다는 지은이님의 이 말들이 정말 공감가더라구요!

아무리 멋지고 맛난 것도 재료를 쉽게 구할 수 없거나 공정이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 두 번 하기도 버겁다면 자연히 멀어지게 되겠죠?

레시피로 들어가기 전, 일단은 재료와 도구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들이 나와 있구요, 이제부터는 맛난 레시피들의 시작입니다~~^^

스트로베리 마블 파운드 케익~~
연분홍 이쁜 색감으로 유혹하죠?

라즈베리 머랭 케이크~~
머랭을 완전 브라운으로 그을린 게 특이하면서 더 먹음직스럽네요!

라즈베리 케이크~~
로열아이싱을 가늘게 마구마구 뿌려줬는데 완전 멋스럽네요!

스트로베리 스펀지 케이크~~
언제나 옳은 딸기가 듬뿍 들어가서 특별산 아이싱 없이도 너무 아름답네요!

펌킨 시나몬 케이크~~
초코가 찐하게 발라져 있어서 초코케이크인 줄 알았더니 생소한 조합의 케익이네요!
맛이 참 궁금합니다^^

런던 치즈케이크~~
뉴욕치즈케이크만 들어봤는데 거기에 대항하는 맛난 런던치즈케이크가 있었네요!

그린티 블랙 치즈케이크~~
그린티와 검은깨가 들어간 치즈케이크 보셨나요?
완전 특별할 것 같아요!

에스프레소 케이크~~
완전 애정하는 커피가 들어간 케이크라 기대가 됩니다!

블루베리 레몬 티케이크~~
상콤한 케이크가 미니미니로 구워졌네요!

피스타치오 아몬드 파운드 케이크~~
아이싱을 듬뿍 뿌린 귀요미 파운드가 넘 맛나겠어요!

노르웨이 애플 케이크~~
두툼한 게 일반 케이크 같지만 아래 위로 파이로 감싸인 케이크입니다!

뉴욕 아이스박스 케이크~~
미국 메그놀리아 베이커리의 대표 메뉴라는데 이름도 특이하고 꼭 한 번 해보고 싶네요!

마지막 음료 코너에 있는
썸머 아이스티와 레몬 히비스커스 아이스티~~
폭풍의 언덕이란 책에서 본 적 있는 것 같은 히비스커스를 여기서 만나네요!

정말 많은 맛난 케이크들이 가득 들어있는 아메리칸 케이크~~
화려하진 않지만 소박해서 더 아름다운 아메리칸 케이크~~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