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베이킹도 젬병이지만 요리엔 더 젬병인 저를 위한 책이에요!

세 아들의 엄마인 저자는 하던 일을 그만 두고 가족을 위해 요리를 시작했고 블로그가 크게 인기를 얻어 파워 블로거가 되었답니다~

이 책을 보는 방법을 보시면 이 책이 얼마나 알차게 요목조목 구석구석 많은 팁과 정보들을 담고 있는지 한 눈에 알 수가 있습니다.

1. 요리 과정 동영상 제공
2. 가족들을 위한 맛 게이지와 추천 한 마디
3. 한 눈에 보는 요리 과정과 소요 시간
4. 맛 보장하는 재료별 꿀팁 소개
5. 남은 음식 보관 노하우
6. 친절한 요리 과정 설명과 자세한 사진 수록
7. 친절한 불세기 정보
8. 1등 엄마의 요리 꿀팁

대단하죠?~~~

차례를 보시면 6개의 파트와 스페셜 파트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PART 1. 기본 재료로 후다닥 쉽고 빠른 한 그릇 요리~~

참치와사마요덮밥~

제가 와사비를 좋아해서 꼭 만들어 보고 싶은 요리인데 참치와 마요네즈도 들어 가니 아이들도 참 좋아할 것 같아요!

연어 오차즈케~~

보리굴비를 차가운 녹차물에 밥을 말아 먹었던 기억이 떠올라 궁금해지는 요리인데 이건 뜨거운 녹차물에 밥을 말고 구운 연어를 올려 먹는 거에요~

PART 2. 언제 꺼내 먹어도 맛있는 매일 반찬~

깻잎순 볶음, 이건 전에 망한 적이 있어서 제대로 다시 한 번 해보고 싶었어요!
데치는 정도가 관건인데 15초라고 정확한 시간까지 나와 있어서 좋아요~

두부가스~

처음 보는 반찬이라 궁금해요!
두부를 돈까스처럼 튀겨서 돈까스 소스에 양파 등을 넣어 끓여 부어 먹는 건데 단백해서 맛있을 것 같아요!

PART 3. 든든한 한 끼를 책임지는 찌개와 국~

참치 미역국은 시판 참치를 고기 대신 넣어서 끓이는 건데 후딱 끓여 먹기 편하고 맛있다고 하니 언제 한 번 만들어 봐야겠어요~

PART 4. 안심하고 먹이는 홈메이드 아이 간식~

땡모반이 뭐지? 하고 보니 태국식 수박 쥬스라네요!
만드는 방법은 너무나 간단해서 수박과 믹서기만 있으면 휘리릭 돌려서 더운 여름 마시기 딱 좋겠어요~

PART 5. 맛은 기본, 예뻐서 더 손이 가는 손님 상차림~~

차돌박이 샐러드?
엥? 신선한 채소 과일, 가끔은 닭 정도 들어가던 샐러드에 구운 차돌박이가 들어 간다구?라며 신기해서 봤는데 샐러드라기 보다는 차돌박이 반찬에 샐러드를 밑에 깔았다는 게 더 맞을 것 같아요^^

항정살 된장구이입니다~

비슷한 걸 전에 해본 적이 있는데 맛있더라구요!
이것도 아마 된장이 들어가서 단백하니 간간하니 맛있을 것 같아요~

PART 6. 엄마의 힐링 홈카페와 홈호프~

제목에서 눈치 채셨겠지만 브런치 메뉴와 안주 메뉴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거라 더 기대되네요~

고추장 연어 스테이크, 비쥬얼만 봐도 짭짤하니 맥주가 땡기는 안주 요리입니다~
좋아하는 연어를 고추장 소스 발라서 구워내는 건데 아주 아주 맛날 것 같아요!

에그인헬입니다.

지옥에 빠진 달걀이라는 뜻이라 매울까 했지만 맵지도 않고 만들기도 쉽다고 하네요^^

연어 타르타르~~

제가 연어를 좋아해서 자꾸 연어요리만 소개하게 되네요!
이건 훈제연어를 구워 마요네즈와 머스터드가 주인 소스에 버무려 빵에 얹어 먹는 요리인데 엄청 고급스런 맛이 날 것 같아요~

마지막은 스페셜 파트입니다~

1등엄마의 친정엄마인 1등 할매에게 전수 받은 요리들이라네요!

늙은 호박전인데요, 구하기는 힘들지만 만들어 놓으면 단백하고 아주 맛있을 것 같고 단호박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혼자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1등 엄마의 맛있는 매일 밥상> 책을 훑어 봤는데요, 처음 요리를 접하는 분이나 저처럼 주부경력 20년에도 요리가 어려운 사람들까지 누구에게나 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주 알찬 책이라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