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볼브 1 케이스릴러
이종관 지음 / 고즈넉이엔티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국내에서는 보기 드문 미스터리 수작”

- 권일용 교수


국내 1호 프로파일러,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당신이 혹하는 사이> 외 다수 출연




여기, 국내 유일의 범죄수사 전문 잡지의 편집장을 15년간 맡아오신 분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CSI’라는 단어가 유행하기 전부터 ‘과학수사’의 발전을 이끌었던 분이기도 하죠.

이토록 화려한 이력을 지니신 분이 이제는 펜을 들었습니다.




국내 최초의 프로파일러도, 국립과학수사연구원 부장마저도 감탄한 그 이름!

소개합니다.

K-스릴러의 걸작 <현장검증>에 이어

차기작 <리볼브>로 또다시 K-스릴러 무대를 뒤집어놓으신

한국 최고의 범죄스릴러 작가, 이종관 작가님입니다!




그렇다면 이종관 작가님의 <리볼브>는 어떤 소설인지,

지금 바로 살펴볼까요?








줄거리


광역수사대 형사 두만. 최근 그에게는 스토커가 생겼습니다. 지척까지 다가와 보란 듯이 흔적을 남겨놓으며 존재감을 드러내는 이 스토커는 베테랑 형사 두만조차도 불안에 휩싸이게 만들죠.


한편 도심에서는 듣도 보다 못한 수법의 살인사건이 연달아 발생합니다. 의도가 있는 살인인지, 아니면 어느 미치광이의 연쇄살인인지, 모든 것이 혼란스럽기만 한 상황.


그런데 사건을 조사하던 두만의 눈앞에, 살인범과 스토커가 동일인이라는 증거가 나타납니다!






어떠신가요?

간단한 줄거리만 읽었는데도 벌써부터 흥미진진하지 않으신가요?

하지만 더 이상의 스포일러는 NO!


그 대신 제가 직접 읽으면서 느꼈던 <리볼브>의 3가지 매력 포인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눈앞에 생생히 그려지는 과학수사의 현장!



실혈사, 요골동맥 절단, 액흔, 낙하혈흔, 비산혈흔 등등... 우리에겐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전문용어의 향연은, 이종관 작가님의 무시무시한 필력 속에서 직접 사건을 마주한 듯한 현장감을 느끼게 해줍니다. 마치 형사들 중 한 명이 되어, 현장을 직접 둘러보며 다른 형사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분석을 진행하는 느낌이랄까요? 그만큼 소설 속 장면이 더욱더 생생하게 느껴지는 건 덤이겠죠? 저는 <리볼브>를 읽는 동안 에어컨을 틀지 않아도 뒷목이 서~늘하더라고요!




2.

쫓는 자와 쫓는 자, 그리고 쫓는 자!



형사는 범인을 쫓고, 범인은 희생자를 쫓습니다. 다른 스릴러 작품들은 대개 이런 구조로 사건이 진행되기 마련이죠. 하지만 <리볼브>는 아닙니다. 쫓는 자가 쫓기는 자가 되고, 쫓기는 자 또한 누군가를 쫓습니다. 때문에 이들 ‘쫓는 자’만이 가쁘게 달려 나가는 이 소설은 독자가 앞으로의 전개를 쉽사리 예측하도록 틈을 내어주지 않죠. 아무래도 지금 읽고 있는 장면의 그 사람이 범인 같다고요? 정말 그럴까요? 빨리 다음 장을 확인해보세요! 뒤통수가 얼얼하실 거예요!




3.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는 반전!



<리볼브>의 이야기는 마치 사건 현장에 널브러진 증거들 같습니다. 어떤 증거는 사소한 물건으로, 어떤 증거는 하찮은 쓰레기로, 어떤 증거는 별 의미 없는 소품 정도로 느껴지곤 하죠. 과연 이들 사이에 연관점이라는 게 있긴 한 걸까요? 하지만 이러한 증거들을 한데 모아 유심히 들여다본다면, 굳게 잠긴 자물쇠가 찰칵, 열리듯 예상치도 못한 진실이 드러나기 마련이죠. <리볼브>가 그렇습니다. 의문만 불러일으키는 인물의 행동들, 한낱 부연설명에 불과한 문장들, 이들이 모이고 모여 만들어낸 반전은 그 누구도 예측할 수 없었던 것이니까요!








이상으로, <리볼브>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15년 가까이 온갖 범죄현장을 목격하고 취재하신 작가님의 작품이라고 하니,

어떤 재미를 지닌 작품일까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펼쳐본 책이었는데요.


소설의 디테일에 한 번!

작가님의 필력에 두 번!

뜻밖의 반전에 세 번!

놀라움과 경악으로 가득했던 소설이었습니다.


따라서 “나 스릴러 좀 봤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혹은 ‘K-스릴러의 정수’를 느껴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저는 이 작품, <리볼브>를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