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터 래빗 죽이기

휴먼 스릴러 드라마

이찬영 장편소설

 


살인사건의 목격자는 자폐증 소년이었다!

연쇄살인마와 자폐증 소년의 기상천외한 대결

 

 

 

으어어어어......”


소리가 카페의 출구로 향하는 발걸음을 붙잡았다.

고개를 돌리자 한 무리의 회사원들이 스마트폰을 보며 낄낄 웃고 있었다

소리는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에서 나오는 것이었다.


얘 좀 봐, 다 큰 애가 캐릭터 옷을 입었어. 이 토끼 이름이 뭐더라?”

피터 래빗. 완전 구닥다리 캐릭터잖아.”


피터 래빗이라는 단어를 듣자 심장박동이 주체할 수 없을 만큼 빨라졌다.

흥분한 그녀는 커피 캐리어를 내려놓고, 회사원 무리로 다가가 

그 중 한 명의 스마트폰을 다짜고짜 빼앗아 들었다.

스마트폰에서 재생되고 있는 동영상에는 피터 래빗 캐릭터가 그려진 티를 입은 소년이 

공원을 마구 뛰어다니며 괴성을 지르고 있었다.

동영상 속 소년은 사람들 사이를 왔다 갔다 하며 특이한 손동작을 반복했다

오른쪽 엄지손가락으로 심장이 있는 왼쪽 가슴을 가리키는 단순한 동작이었다.

은혜는 가슴이 철렁 내려앉았다.

그 손동작의 뜻을 잘 알고 있었다.


돌아와 줘.

 


사설 경호업체에서 일하는 은혜는 우연히 떨어져 사는 자폐아 동생, 은총을 다시 마주합니다.

SNS 동영상 속 동생은 구조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걱정이 되어 오랜만에 엄마와 은총을 찾아가지만

동생의 냉담한 반응에 상처만 입는 은혜,

 

그러던 중 집안에서 이상한 흔적과 신호들을 발견합니다.

자꾸 바뀌는 물건의 위치, CCTV에 포착된 수상한 남자.


동생과 엄마가 사는 집에 다른 사람이 함께 있습니다!

 

당신은 누구지? 한나라야? 초나라야?”


한나라...... 초나라? 은혜는 남자가 무슨 소리를 하는지 알 수 없었다.

찌르는 듯 날카로운 눈부심이 가시자 그녀는 눈을 가리고 있던 손을 내렸다

남자의 실루엣이 흐릿하게 보였다.

남자가 그녀를 알아봤다.


은총이 누나?”

누군데 나를 알죠?”


남자는 랜턴을 은혜의 얼굴에서 거두더니 딸깍, 스탠드 등을 켰다

스탠드의 은은한 불빛이퍼지자 남자의 모습이 선명하게 드러났다.

가르마가 뚜렷한 반 백발, 반짝이는 금테 안경, 얇은 입술 옆으로 깊게 패인 보조개

제 것이 아닌 듯 헐렁한 KT 기사 작업복, 피터 래빗이 그려진 양말......

남자는 곤란하게 됐다는 듯 혼잣말을 내뱉었다.


변수군.”


당당한 남자의 태도에 은혜는 혼란스러웠다.

남자는 은혜도 처음 들어와 보는 비밀 공간에서 지내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은총이가 아끼는 피터 래빗 양말을 제 것처럼 신고 있었다.

남자의 말투에서는 은총이가 오 년만에 집에 온 누나에게 보였던 것과 비슷한 

당혹감이 느껴졌다

계획에 없는 불청객. 변수. 모든 일을 틀어놓을 훼방꾼.

 

 

은혜가 낯선 이의 공격을 받아 기절한 사이,

엄마와 은총은 납치됩니다.

 

둘을 구하기 위해 은총의 일기를 찾은 은혜,

그 안에는 알 수 없는 암호가 가득합니다.

 

어벤져스와 숫자로 가득한 일기.

은혜는 암호를 풀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은총의 트라우마와 내면을 이해합니다.

 

만약 양정호의 생각이 옳다면, 네 동생은 자신의 생각을 표현할 줄 아는 거야

우리가 말을 하고 글을 쓰듯이.”

은총이가 담당형사를 만났을 때, 크레파스로 낙서를 했대

은총이는 목격자 증언을 한 걸지도 몰라

그것도 아주 적극적으로

만약 진짜 살인범이 이 사실을 알았다면 스크랩북과 

은총이의 존재가 엄청난 위협으로 다가왔겠지.”

어쨌든 은총이 언어의 해례본이 있다는 거잖아. 그것만 알면 게임 오버야.”


수호는 벌써 범인이라도 잡은 것처럼 들떴다. 그러나 은혜의 얼굴은 어두웠다.


이십 년 동안 같이 산 가족도 몰랐던 걸 이 암호 덕후들은 서너달 만에 알아냈어

왜 다른 자폐아들은 말을 하는데 너는 못 하냐고

내가 얼마나 윽박질렀는지 아니......”


수호가 은혜의 어깨에 팔을 둘렀다. 그리고 농이 섞였지만 따뜻한 말투로 말했다.


위로가 될지 모르지만 너는 장미의 이름도 모르고 다빈치 코드도 모르는 무식한 애야

미국에서 학위를 받아온 양정호쯤 되니까 은총이의 언어체계를 알아본 거지

동생의 무죄를 증명하겠다는 강력한 동기도 작용했을 거고

지금 중요한 건 그게 아니야

중요한 건 은총이 언어의 해례본을 구하는 거지

 

과연 은총이의 말은 어떤 비밀을 숨기고 있는 걸까요?

은혜는 엄마와 동생을 구할 수 있을까요?

 

가족 간의 사랑으로 벽을 뛰어넘는 감동적인 스릴러!

 


암호로 가득한 일기 속에 범인이 숨어 있다!

 


지금 알라딘에서 이찬영 작가의 <피터 래빗 죽이기>를 만나보세요!

 

 

 

 

 



피터 래빗 죽이기

휴먼 스릴러 드라마

이찬영 장편소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