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시각으로 인생을 리디자인 하라
진현우 지음 / 좋은땅 / 2016년 7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전반적으로 신선한 생각들을 담고 있다. 다음달부터 당장 일자리를 잃거나 현재의 수익이 없어진다면 과연 어떤 대책들을 내놓을 수 있는가에 대한 대답은 결코 쉽지만은 않다. 상품의 라이프사이클과 비즈니스의 원칙에 대해서 기본적인 지식들을 전달하고 과연 그렇다면 우리는 어떠한 플랜비를 가지고 다음을 준비해야 할지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있다. 다른 부분보다 기존 고정관념을 갈아엎으라는 부분이 와닿았는데, 새로운 지식을 '앎'에서 끝내지 말고, 그것을 자신이 기존에 알고 있는 생각과 융합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생각해보라는 점이었다. 바로 그것부터가 상품의 차별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시작이라는 것이다.

 평소에 문제점을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는 과정을 갖는 것을 습관화하면 아이디어가 무궁무진하게 생긴다. 하루 중 일부러 시간을 내서 그 방법을 생각해보기보다 이러한 생각의 과정을 갖는 것을 여러번 하다보면 이것이 바로 일상생활 속에서 비즈니스 모델을 찾는 것이라는 이야기다.

 이 책은 책의 전반에서 기존에 내가 하고 있던 고정화된 생각들이 얼마나 재미없고 고착화되어 있었던 잘못된 사고방식이 많았는지 한 번 되짚어보는 시간을 가지게 했다. 이 책에서 소개된 새로운 생각법에 대해서 의식적으로 기억해두고 행동하다보면 이 책에 있는 내용들을 실천해볼 수 있지 않을까? 그것이 습관화되고 이 책을 다시 읽었을 때는 정말 반갑고 고맙지 않을까?  인생을 한 번쯤 제대로 바꿔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가? 그렇다면 문제를 바라보는 시각부터 바꾸고 인생을 바꿔보길 바란다. 모든 변화는 아주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