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살부터 10살까지 똑똑한 우리 아이를 위한 영재교육 매뉴얼 - 사설.교육청.대학부설 영재교육원 완벽 가이드 북
기순신.변문경.박종훈 지음 / 가나출판사 / 2016년 5월
평점 :
절판


 영재교육원에 대한 이미지만 가지고 있었지 구체적인 정보는 없었던 터라 이 책을 읽으면서 영재교육원에 대한 선명한 상식을 갖는데 일단 도움이 되었다. 영재교육원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공식적인 선진교육 기관이라는 설명에서 다른 아이 엄마들이 왜 입모아 여기를 보내고 싶어하는지 궁금증이 해소되었다. 하지만 좋다고 해서 누구나 갈 수 있는 곳이 아니기에 우선적으로 우리 아이가 그곳의 교육방식과 잘 맞을지 알아보고, 진로에 대한 탐색과 결정도 함께 이루어져야할 것이다.

 아무튼 영재성이 보이는 아이에게 적합한 교육을 시키겠다는 결심이 섰다면 늦어도 초등학교 2학년 전에는 진로와 교육방향이 함께 결정이 되어야 한다는 점에서 이 책을 지금 시기에 만난 건 개인적으로 행운이다. 여기서 실패사례로 예를 든 경우를 보니, 아이의 영재성을 발견했더라도 대처가 미흡하면 그것을 살려줄 수 없다는 것에 새삼 놀랄 수밖에 없었다.

 이 책에서는 일단 영재성이 발견된 아이에게 영재교육원에 보낼 계획이 섰다면 어떻게 준비해야 좋고,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은 무엇이며, 합격의 필수단계까지 구체적으로 제시되어 있어서 영재 아이를 둔 엄마에게 꼭 필요한 정보들이 가득하다.

 우리가 알고 있던 교육은 낡은 것일지도 모른다, 아니, 그렇다. 그렇기에 나 또한 교육에 종사하고 있고 아이를 키우고 있지만 몰랐던 사실이 많았다는 것도 동시에 알게 되었고 이 책으로 도움도 많이 받았다. 이 책을 통해 영재교육의 현실을 알고 제대로 볼 수 있는 눈을 가질 수 있다면 영재를 둔 아이 엄마가 아니더라도 도움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