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초등영어 매뉴얼 - 한 뼘 더 가까워지는 내 아이 영어 교육 실천법
임혜선 지음 / 바른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법의 초등영어 매뉴얼' 을 통해 특별한 마법같은 방법을 기대했다면 이 책을 덮어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영어를 줄줄 하게 만들려면 3천 시간의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한다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아이에게서 영어 output이 나오려면 이 정도의 시간을 들이라는 것이고, 이는 지금 당장 이러한 영어 환경을 만들어주라고 재촉하고 있다. 말하기를 위해서는 반드시 듣기가 수반되어야 하기 때문에 우선은 듣기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이 책은 제목에도 나와있듯이 초등영어에 관한 메뉴얼이 담겨있기 때문에 미취학 아동이나 초등학생을 자녀로 둔 부모나 대한민국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교사들이 읽기에 적절하고, 자녀나 학생의 연령에 맞게, 또한 수준에 맞게 학습법을 창의적으로 구성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예를 들어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학습법을 설명한 것을 보면, 60곡을 영어 노래 부르기로 즐거운 듣기를 시작하고, 이것을 거의 외워부를 수 있다면 스토리로 만들어볼 것을 권하고 있다. 동시에 말하기 연습, 파닉스, 리딩, 라이팅까지 확장시켜 나가는 데 필요한 필수적인 요소들, 교재들을 소개하고 있다. 책에 나와 있는 내용을 모두 다 따라할 것이 아니라 자신의 아이의 수준에 맞게, 그리고 흥미요소들을 파악해 적당한 교재를 찾고, 학습법을 구상해보면 현재보다 좋아진 영어실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학습단계별로 필요한 교재들을 나열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영어 교재들을 소개하고 있다. 각각의 단계별로 다양한 파닋, 어휘, 리더스, 챕터북 등이 소개되어 있으니 이를 서점에서 직접 비교해보며 각각의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영어를 학습해나갈 수 있다면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