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 ㅣ 1일 1페이지 시리즈
데이비드 키더.노아 D. 오펜하임 지음, 허성심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10월
평점 :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를 처음 보았을땐
교양과 에피소드가 접목된 가벼운 상식책 일것이라는 막연한 생각을 갖었다.
이런 나에게 이 책이 준 당혹감이란.......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는
교양을 넘어선, 전문 서적과 교양 상식 사이의 내용이 기술된 그런 책이다.
전문성 있는 교양서적 답게, 저자들도 분야별로 다르고, 감수자 또한 그러하다.
이책은 구성이 독특하고 재미 있다.
[월요일] 역사 : 서양 문명을 형성하고 발전시킨 인물과 사건을 살펴봅니다.
[화요일] 문학 : 위대한 작가와 그들의 시와 소설등 주요 작품을 소개 합니다.
[수요일] 미술 : 영향력 있는 회화와 조각 / 건축물을 탄생시킨 미술가와 미술운동을 알아봅니다.
[목요일] 과학 : 블랙홀의 기원에서부터 배터리 작동원리에 이르기까지 놀라운 과학의 세계로 안내합니다.
[금요일] 음악 : 위대한 작곡가 그리고 그들의 음악적 유산을 들여다 봅니다.
[토요일] 철학 : 고대 그리스부터 20세기에 이르기까지 위대한 사상가와 방자취를 다룹니다.
[일요일] 종교 : 세계 주요 종교와 그 종교의 교리와 기원을 설명합니다.
위의 설명대로 각페이지를 원요일부터 일요일에 해당하는 주제들로 반복적으로
순환 배치하여 한 주제를 계속 읽어을때 올 수 있는 지루함을 탈피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