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와 나오키 1 - 당한 만큼 갚아준다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자와 나오키 1> 당한 만큼 갚아준다.

570만부 판매라는 어마어마한 기록을 가지고 있고,

많은 분들이 재미있다고 얘기를 해주어서 정말 큰 기대를 가지고 시작했다.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크다고 했지만 <한자와 나오키>는 아니였다.

기대만큼 재미있고, 통쾌했다. 직장인에게 사이다 같은 책이라고 얘기해도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줄거리는 인터넷에 워낙 많이 돌고 있고, 이미 일본에서 드라마로 방영이 된적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검색하면 충분히 확인 가능하리라 본다.

 

"제게 책임이 있다면 순순히 인정하겠습니다. 그건 융자과장으로서 은행원으로서, 더 나아가서는 직장인으로서 당연한 일입니다.

하지만 제 책임이 아닌 것까지 사죄하는 건 오히려 부끄럽고 무책임한 행동이라고 생각합니다."

 

<한자와 나오키1>은 자신의 실수를 부하 직원에게 떠 넘기려고 하는 행태에 맞선

'한자와' 로 알고 시작하면 된다. 하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다.

그는 사건을 추적하고 해결한다. 그리고 그사이에 자신을 비하하고, 무시했던 모든이들에게 복수를 한다.

주제 자체가 '당한만큼 갚아준다' 이기 때문에 결말이 예상되는, 어쩌면 반전이 없을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다.

마지막의 '한자와'의 행동은 과한듯한 느낌도 있지만, 그를 알게 되면, 그의 가슴속에 품고 있었던 울분이 얼마나 큰지를

알게 된다면 충분히 이해되며 오히려 약하다고 생각될 정도이다.

<한자와 나오기>를 읽으면 이 책이 이상하게 다른 책보다 더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듯한 인상이 남는다. 자신을 해하려는 상사와 조직에 맞서는 내용의 소설이 이 책뿐 만이 아닐텐데 왜 이렇게 더 다가 오는 것일까. 물론 여러가지 요소가 있겠지만 불의에 맞서는 이들의 하나됨이 주요 요인이지 아닐까 생각된다. 왠지 믿음이 가는 '한자와 그의 동기들과 부서의 사람들, 그리고 다케시타 와 기스기. 이런 인물들의 조화가 읽는 이들을 더욱 빠져들게 하면서 편안함과 시원함을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된다. 반대로 생각하면 싱겁지 않을까 싶은 사람도 있겠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독자가 원하는 요소는 충분히 책 속에 녹아 있다.

이 이후에 '한자와'의 은행 생활이 과연 순탄할 수 있을까?

걱정되기도 하지만 뭐 어떠랴....

아니, 오히려 그에게 안좋을 수록 우리에겐 또 한번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더불어 은행, 대출, 부도 등등의 용어들이 쉽게 설명되어 있어 도움이 되기도 하는 <한자와 나오키>

 

"그렇지 않아. 계속 꿈을 꾼다는 건 상상을 초월할 만큼 어려운 일이야.

그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아는 사람만이 계속 꿈을 꿀 수 있지. 그렇지 않을까?"

 

대리만족 이라기 보다는 자리의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을 느끼게 해주는 <한자와 나오키>

다음편도 정말 엄청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