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트] 신의 아이 1~2 세트 - 전2권
야쿠마루 가쿠 지음, 이정민 옮김 / 몽실북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호적이 주어지지 않아 의무 교육조차 받지 못하고 살아온 마치다와 부모에게 버려져 친척에게 구박을 받으며 살았던 미노루는 놀이터에서 주먹밥을 나눠 먹으며 알게된다. 마치다는 아이큐 160이 넘는 천재 소년이고, 미노루는 정신 지체아이다. 마치다는 머리가 좋고 나쁨으로 사람을 평가하지만 미노루만은 예외이다.

마치다의 능력을 특별히 여기는 무로이는 범죄라는 수단으로 불평등한 사회를 바꾸려고 하는 이상을 가지고 있는 조직의 책임자이다. 무로이는 힘 있는 자를 많이 육성해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고자 하는 생각으로 전국의 아동 시설을 돌아다니며, 눈에 띄는 인재를 찾아내 키우고 있다. 그중 한 명이 마치다 이며 가장 출중한 아이이다.

18세가 된 마치다는 자신을 선택한 무로이를 위해, 그의 조직의 일부분인 보이스피싱에서 시나리오를 담당하고 있고, 여진히 미노루와 함께 하고 있다. 조직의 발전을 꾀하는 무로이는 자신의 부하로 하여금 마치다에게 미노루를 죽이라는 명령을 전달하지만 오히려 희생당하는 사건이 발생하고, 마치다는 무로이와 결별 후 소년원에 수감된다.

<신의 아이> 1권의 주요 흐름은 마치다와 무로이 조직의 이야기이다. 마치다를 끌어들이기 위한 무로이의 조직과 어느 누구와도 관계를 맺으려고 하지 않는 마치다. 무로이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그의 명령을 무조건적으로 따르는 아마미야. 그리고 마치다가 보이스피싱 조직에 몸 담고 있었을때 본적이 있는 이소가이 등의 상호관계를 통하여 마치다가 어떤 인물인지를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간접적으로 무로이의 조직이 얼마나 거대하고, 마치다가 그의 조직에 얼마나 필요한 존재인가를 알려주어, 뒷이야기의 궁금성을 증폭 시킨다.

 

이 세상에 빛을 누리는 인간은 한정되어 있다.

양지 바른 세계에서 엘리트가 될만한 인간과, 어둠의 세계에서 엘리트가 될 만한 인간.

- 둘 중 하나일수 밖에 없다.

 

<신의 아이> 2권에서는 사회성을 찾아가는, 어찌보면 인간으로서의 기본적인 소양을 알아가는 그런 마치다의 모습을 보여준다. 1권에서와 같이 냉소적이지만, 그의 밑바탕에서는 뭔가 인간적인 마음의 틈이 생기기 시작한다. 그의 주변인들로 인해 닫혔던 마음을 조금씩 열어가며, 그에게 도움을 주었던 사람들에게 보답할 수 있는 무언가를 시작한다.

1권 후반부 부터 2권으로 넘어오면서 이야기의 흐름이 마치다와 무로이의 중심에서 아마미야, 이소가이, 다메이로 이야기로 넘어가는 듯 하다. 그렇지만 그들의 이야기는 오히려 조직의 거대함을, 치밀함을, 무서움을 느끼게 해주고, 마치다와 무로이의 과거의 행적을 알려주어 독자들의 상상을 이어주기도 한다. 그리고 마치다도 변화될 수 있을 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하지만 이런 잔잔했던 흐름속에서 무로이의 조직의 변화가 발생하면서, 무로이가 <신의 아이> 밑바탕의 중요한 흐름중에 하나였음을 다시금 깨닫게 해준다. 그리고 서서히 마치다와 연계된 모든 것들을 파멸시키고, 그를 향해 다가오는 검은 그림자는 전율을 느끼게 한다. 

 

보모에게서, 사회로 부터 버림을 받은 아이들.

그들에게 무로이는 신이였고 유일한 안식처 였으며, 그의 선택을 받은 아이들은

스스로를 신의 아이라고 생각하며 그에게 충성을 맹세했다.

 

불평등의 사회를 바꾸려는 이상의 사나이. 하지만 그이 이상을 실현시키기에 희생되는 사람들에게는 어쩌면 그들 자신이 불평등의 희생물로 여기지는 않았을까 하는 생각을 들게 하여 씁쓸함이 남는다. 결국 이 모든 것들이 특별한 자신의 능력을 맹신하여, 특별한 세상을 만들거나 혹은 혼자 살아갈 수 있다고 착각하지만 결국 자신을 이끄는 것도, 살아가게 하는 힘을 주는 것도, 혼자가 아닌 그사람을 생각하고 사랑하는 누군가가 있어서 였다 라는 어찌보면 당연하지만, 잊고 사는 바로 그것을 <신의 아이>는 알려주는것이 아닐까?

1,2권으로 숨가쁘게 달려온 <신의 아이> 책을 덮으며 뒤돌아 보게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