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섯 번째 계절 부서진 대지 3부작
N. K. 제미신 지음, 박슬라 옮김 / 황금가지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다섯번째 계절은 <부서진 대지> 3부작의 첫번째 작품이다.

이 이야기는 '고요'라는 이름의 대륙에 '조산술'로 칭해지는 강력한 능력은 가진 '오로진'으로 분류되는 세명의 여자들의 모험 이야기 이다. '오로진' 열과 운동 에너지, 기타 지진 활동을 다루는 것과 관련된 에너지를 조종하는 능력을 가진 채 태어난다. 자신의 감정을 통제 못하는오로진에 의해 지진이 발생하기도 하기에, 대부분이 인간들은 이들을 ‘로가’라고 부르며 멸시하고, '오로진'으로 발각된 어린이를 살해하는 일도 주저하지 않는다.

살아남은 '오로진' 들은 자신의 능력을 숨기고 살던가 '수호자'들에 의해 제국의 수도 유메네스에 있는 '펄그럼'에서 훈련을 거치고 할당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그들의 능력에 대한 평가는 지급되는 반지 갯수에 의해지며 열반지가 최고의 능력자이다.

 

다섯번째 계절이란 지진이나 대규모 환경 변화에 인해 겨울이 최소 6개월 이상 지속되는 현상을 말하며, 이 시기에 '고요' 대륙의 유메네스에 재앙이 다가온다. 자신이 '오로진'이라는 것을 숨기고 사는 '에쑨'은 그녀의 남편에 의해 아들이 죽임을 당하고 딸이 납치를 당하자 그를 뒤쫒아 남쪽으로 떠난다. 어린 소녀 '다마야'는 '오로진'의 능력이 발현되자 부모에게서 버림받고 수호자 '샤파'에 의해서 '펄크럼'으로 이동하여 자신의 능력을 제어하는 훈련을 받는다. '시에나이트'는 '펄크럼'의 유일한 열반지 능력자 '알라배스터'와 동행하여 알리아의 산호를 제거하는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길을 떠난다. <다섯번째 계절>은 이 세 명의 오로진의 행적을 뒤쫒으며 이야기를 풀어간다.

하지만 처음부터 쉽게 접근할 수 있는것은 아니다. 30페이지까지는 정말 어려웠다. 무슨 얘기를 하는지 감이 안잡힐 정도였다. 하지만 뒷부분까지 읽어 나간후 앞부분을 다시 보면 이해가 쉽다. 어렵더라도 계속 읽어 나가는것이 오히려 한 부분을 계속 잡고 있는것도다 수월하다.

3부작 중에 첫편이라 그런지 아직까지는 이야기의 끝이 어디인지 감을 잡을 수 없고, 어떤 반전을 보여줄지 상상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거대한 판타지가 시작되었다. 모든 이야기의 끝을 알게 될때까지 우리는 '고요' 대륙속에 갇혀 세명의 오로진과 함께 하게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