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개가 없어도
나카야마 시치리 지음, 이정민 옮김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18년 12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0M 선수인 이치노세 사라는 니시바타카세이 육상 실업팀 소속으로 기대주이다.

어느날 교통사고를 당해 왼쪽 무릎 아래를 절단해야했고, 공교롭게도 그 가해자는 그녀의 옆집에 사는 소꼽친구 사가라 다이스케이다. 이치노세는 어릴적 부터 육상 선수의 길을 걸었기에 다리 절단은 그녀의 꿈 뿐만 아니라 인생마저도 뺴앗는것이나 다름 없었다. 하지만 피해 보상금 마저도 철저히 거부한 사가라의 집, 얼마후 가해자 사가라 다이스케가 살해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라는 TV에서 우연히 장애인 육상선수 '오스카 피스토리우스'의 역주 모습을 보고 다시금 육상선수로서의 가능성을 꿈꾼다. 하지만 육상선수가 되기 위해서는 일반 의족이 아닌 선수용 의지가 필요했고 그녀는 출처를 알수 없는 돈을 이용하여 값비싼 의지를 구입하게 된다. 돈의 출저로 인하여 경찰은 사라를 용의선상에 두고 추적한다.

 

 

다이스케 변호사 였던 '미코시바'와 다이스케 살해에 대한 범인을 쫓는 '이노카이' 최후의 승자는?

작가는 이 책을 젊은 여성의 치열한 투쟁 끝에 뭔가를 얻어내는 속시원한 이야기를 희망하는 편집자의 요청에 의해서 썼고, 시기가 마침 리우 올림픽이 끝난 후라 장애인 올림픽에 대한 소재를 삼았다고 했다. 이 책이 갖는 매력은 여성의 이런 속시원한 도전기 뿐만 아니라 미코시바 변호사와 이노카이 형사의 등장이다. 그래서 책을 읽는 와중에 두 사람의 활약기를 나름 기대했는데, 의외로 비중이 낮아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맹활약하고 있는 캐릭터를 막 갖다 써도 되는가 하는 의구심이 들었고. 오히려 몰임감을 흩트러지게 하는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갖었었다.

하지만 미코시바와 이노카이 두사람의 캐미는 이 책의 재미를 몇배로 끌어 올렸다. 새로운 캐릭터를 창조하는것 보다 독자들이 성격을 이미 알고 있는 캐릭터를 이용함으로써 결말의 타당성을 갖게 했다.

이치노세 사라의 도전기는 정말 재미 있다. 인생의 좌절을 떨치고 꿈을 향한 그녀의 도전은 독자를 흥분 시키기에 충분하다. 그리고 그녀의 한걸음 한걸음을 응원하고 그녀와 함께 트랙을 달려나간다.

작가는 <날개가 없어도>를 통해서 감성 미스터리가 무엇인지 확실히 알게 해준다.

화이팅 사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