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손님
히라이데 다카시 지음, 양윤옥 옮김 / 박하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번개골목에 고양이 한마리가 찾아온다.

그 고양이 발견하고 선택한 사내아이, 그렇게 번개골목 안의 이야기가 시작되었다.

작가 부부는 노부부가 살고 있는 정원이 딸린 집의 별채에 살고 있다.

이 집에는 애완 동물을 키울수 없다는 조건이 있었다.

고양이 '치비'는 그렇게 사내아이의 고양이가 되었지만 집의 경계선을 넘어서

아이의 집과 부부의 집을 넘나 들었다.

비록 부부는 '치비'를 한번도 안아보지 못했음에도 그렇게 '치비'에게 큰 자리를 내주게 되었다.

마음의 친구라고 느낄 정도로......

 

 

 

<고양이 손님>은 고양이의 얘기라기 보다는 번개 골목에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이다.

 

 신주쿠시의 귀퉁이에 자리 잡은, 고풍스러운 집들이 모여있는 골목.

한적하다는 소리가 맞을것 같은 그런 골목.

아침이 밝아오고, 하루가 지나가고, 계절이 바뀌어 가는 조용한 흐름속의 골목.

그 흐름속에 사람이 있고, 애뜻함이 있다.

 

'치비'가 그렇게 떠나던 날,

'치비'의 존재를 느끼고, 함부로 슬퍼함지 못함을 인정해야 할 두 사람의 감정이 느껴졌다.

그리고 '치비'는 두 사람에게 다른 고양이 가족과의 인연을 만들어 주었다.

소설이라고 하지만 수필인지 소설인지 모호한 <고양이 손님>

고양이와 골목안 사람들이 들려주는 잔잔한 감동,

비록 '치비'에 대한 미스터리가 남긴 하지만

<고양이 손님>은 추운 겨울의 주머니 속 작은 따뜻함을 안겨주는 손난로 같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