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부르는 운 - 보통의 당신을 성공으로 이끄는 운을 모으는 기술
노로 에이시로 지음, 이현욱 옮김 / 해의시간 / 2018년 12월
평점 :
절판


'운'이란 무엇인가?

사전에는 '이미 정하여져 있어 인간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천운과 기수' 라고 정의 되어 있다. 실 생활에서도 생각지 않았던 좋은 일들이 발생할때 '운이 좋다' 라고 표현한다. 인간의 힘으로 어쩔 수 없는, 뜻하지 않았던 좋은일이 성공을 부른다? 뭔가 이상하다. 이 책에서 얘기하는 '운'은 다른것인가? 하는 의문으로 시작했는데 놀랍게도 우리가 알고 있는 그 '운' 이 맞다.

 

 

앞서 얘기했듯이 보통 '운'은 준비하고 있지 않은 상태에서 갑자기 찾아오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운'이라는 용어를 쓰는걸지도 모르겠지만...... 그러면 '성공을 위한 운'은 어떠한가? 가만히 있으면 저절로 내앞에 탁하고 놓이게 되는것인가? 당연하게도 저자는 그렇지 않다고 얘기한다.

<성공을 부르는 운>은 접근 방법도 재미있다. 애플의 스티브 잡스,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야구선수 스즈키 이치로와 같이 크게 성공한 사람들도 우리와 같이 수분, 단백질, 지방, 칼슘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다만 운이 손을 들어준 것이라고 한다. 그럼 운은 왜 내가 아닌 그사람들의 손을 들어 준것일까?

'운'이 찾아오게 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를 알려준다. 내 주위에 존재하는 많은 '운' 들을 발견하고, 붙잡고, 만드는 방법을 알려준다. 저자는 반복적으로 '운'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 스스로 준비하고 행동을 해야하는등의 노력을 해야 하며, 조그만 일이라도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야 한다고 강조한다. '운'을 준비한다는것이 가능한것인지 의문이 들수도 있고, 이게 무슨 '운'인가 라고 생각이 들겠지만 곰곰히 생각해보면 운이라는것이 결코 갑작스럽게 온것 같지는 않다. 내 인생을 좌우 할 만한 큰 '운'들은 간절히 원하고 준비한 경우에 나에게 손을 내밀어준게 맞다. 다른 얘기일 수 있지만 '로또 1등의 운'도 로또를 구입하는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것이 아닌가.

나에게 가장 충격적으로 다가온 부분은 [4장 성공한 사람은 '운을 상승시키는 방법'을 안다]. 이다

운이 정체되었을 때 해서는 안되는 일은 싸구려 술집에서 불평불만을 늘어놓는것이다.

이것은 운이 더 나빠지게 한다. 불평불만을 토로하면 자신의 상황만 더 악화될뿐임을 기억하자.

-146

불평 불만 토로, 싸구려 술집, 정말 하지 말아야 할것을 그대로 답습하며 살아왔다. 그동안 원하는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았을때 행했던 나의 행동들이 결국 해소가 아닌 스스로의 운을 망치는 결과가 가져왔으며, 이것이 계속 반복적으로 행하여 졌다는것이 솔직히 충격으로 다가왔다.

<성공을 부르는 운>은 모든일을 긍정적으로 바라보게 해준다. 아니 그렇게 해야만 된다는것을 가르쳐준다.

지금도 늦지 않았다.

운을 찾기 위해서 세상의 모든 운을 내것으로 만들기 위해서 긍정적으로 준비하고 한걸음 내딛어 보자. 이책에서는 '성공을 부르는 운'을 모으기 위한 TO DO List를 제공하고 있다. 하나씩 실천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