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0호
움베르토 에코 지음, 이세욱 옮김 / 열린책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92년 6월 6일
아침에 일어나 보니 수도꼭지에서 물이 흐르지 않는다.
내가 잠그지 않은 수도 계량기의 수도 꼭지가 잠겨 있었다.
누군가 나의 집에 침입하여 빗망울 소리 같은 물소리에 잠이 깰 것을 두려워
계량기의 수도 꼭지를 잠근 것이다.
그들은 내가 '브라가도초' 사건에 관해 무언가 알고 있으며
그 증거를 찾기 위해 나의 집에 침입한것이다.

 

 

 

 

 '콜론나'는 두달 전에 '시메이' 주필을 처음 만났다.
'시메이'는 자신은 창간되지 않을 신문을 창간하기로 하고 그 신문을
1년 동안 준비하면서 겪은 일을 책으로 쓰길 원했다.
'콜론나' 에게 그 책을 써주길 원했다 자신의 대필 작가로써......

돈을 대는 사람은 '콤멘다토르 비메르카테' 이며
이 신문을 이용하여 금융계와 정계의 이른바 성역에 있는
거물들을 궁지에 몰아넣을 수 있다는것을 입증하고
그들의 영역에 들어갈 자격을 얻으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준비중인 신문 이름은 <도마니>
이 신문에는 표적이 되는 이들에게 두려움을 심어줄 수 있는
자극적인 내용을 실으려 한다.

신문을 창간하기 위해 모인 기자들은 모두 6명
이들은 속사정을 모른채 진짜 신문을 창간하기 위해 준비중이다.

이 기자중 한명인 '브라가도초'는 '콜론나'에게 무솔리니 죽음에 대한 음모론을 얘기한다.
역사속의 그날 죽은 무솔리니는 가짜 이며, 진짜는 얼마 전까지 살아 있었다는 것을
여러가지 증거와 정황을 가지고 설명하였다.
그는 무솔리니 죽음에 대해 추적하고, 교황과 바티칸 그리고 CIA, 프리메이슨 등도
얽혀 있다는 기사를 준비하던 중 살해된다.

[제0호] 는 신문 창간에 대한 저널리스트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무솔리니의 죽음에 대한 음모론을 자세하게 다룸으로써
무엇이 진실이고, 어디까지 믿어야 하는건지에 대한 의문을 던져주고 있다,
그리고 뺴놓을 수 없는 남녀간의 사랑도 들려준다.
마지막을 명확하게 해결하는것이 아닌 모호한 상태로 남겨두어,
이 소설 역시 무엇이 진실인지을 독자가 상상하게끔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