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4 - 창의력 UP! 사고력 UP! 우리 아이 창의 미술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4
북경소홍화 지음, 판다 옮김 / 키즈토리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이제 곧 아이들 겨울방학인데

 

추운 날씨때문에 바깥놀이는 자주 하지 못할테고

 

집에서 아이와 함께 시간 보낼수 있는 아이템들 준비하셨나요?

 

저는 아이들이 마음대로 그리고 색칠하는 동안

 

상상력과 창의력이 쑥쑥 자라는 그리기 놀이책을 준비했어요~

 

 

 

 

 

 

[키즈토리]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저자 북경소홍화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시리즈는 하나의 주제와 일부분의 그림을 보여줌으로써

 

아이가 자신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그림을 완성하며

 

흥미롭게 그리기 놀이를 할 수 있도록 구성된 창의미술놀이책이에요~

 

 

 

북경소홍화는 중국의 대표적인 유아동출판 브랜드로

 

2001년 설립 이래, 전문적이고 체계화된 프로그램에 기반을 두고

 

아이들의 학습과 정서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컨텐츠 개발에 전력하고 있답니다~

 

 

 

 

 

 

 

곧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에 산타할아버지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그려보라고 하면

아이들 크리스마스 선물 살 때 좋은 힌트가 될 것 같아요~ㅎㅎ

 

 

 

 

 

검정 선과 도형만을 아이에게 보여주고

아이가 상상하는 대로 그릴 수 있어요~

 

 

 

 

 

 

상상한 것을 그려보라며 처음부터 무작정 흰 백지를 내밀면

 

아이는 무얼 그릴지 몰라 오히려 그리기에 대한 흥미가 떨어질 수도 있는데

 

여러 가지 아이들의 생활 속 주제와 관련된 밑그림을 보며

 

아이 스스로 무엇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생각해 본 뒤 마음대로 그림을 그릴 수 있으니

 

조금 더 쉽게 그리기 놀이를 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아이가 그린 동물친구들의 표정을 보면

 

아이의 현재 감정상태도 파악할 수 있는 좋은 힌트가 될 것 같아요~

 

아이가 화가난 표정의 코끼리를 그렸다면

"코끼리가 왜 화가 났을까?" 물어보고

'아~ 우리 아이는 이럴 때 화가 나는구나' 하며

아이와 대화를 나눠봐도 좋을 것 같네요~

 

 


 

 

 

 

 

저희 아이에게 이번 크리스마스에 산타할아버지에게 받고 싶은 선물을 그려보라고 했어요~

 

 

 

 

 

그랬더니 옥토넛 장난감을 받고 싶다며 옥토넛 대원들을 그려놓았어요~

 

캡틴 바나클과 튜닙이라네요~

 

 

 

 

"고양이가 뭘 보고 깜짝 놀란거야?" 물어봤더니

 

천둥번개가 치는 하늘을 보고 깜짝 놀랐다며 천둥번개와 비를 그리고 있어요~

 

아이들은 정말 어른들이 생각지도 못했던 것들을 잘 생각해 내는 것 같아요~

 

 


 

 

 

 

<부모 인문학 수업>이라는 책에서 읽은 일화인데,

하루는 어린 톨스토이가 그림을 그리고 있었어요

 

"톨스토이, 뭘 그리고 있니?"

 

주변 어른이 하나둘 몰려오며 묻더니, 그림을 보며 크게 웃었어요

 

빨간색으로 토끼를 그려놓은 것을 보았기 때문이에요

 

"얘야, 세상에 빨간 토끼가 어디 있니?"

 

그러자 톨스토이는 당당한 표정으로 이렇게 답했다고 해요~

 

"세상에는 없지만 제 그림 속에는 있어요~"

 

 

 

아이가 빨간 토끼를 그리든 검은 토끼를 그리든

 

어른들의 시선으로 아이의 그림을 평가하기 보다는

 

세상에는 없지만 아이가 생각하는 그림들을

 <자기주도 그리기 놀이> 책에 마음껏 그려볼 수 있도록

 

부모는 옆에서 그냥 지켜보고 잘했다고 응원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