쉿! 방해하지 마 나린글 그림동화
피파 굿하트 지음, 레베카 크레인 그림, 이지민 옮김 / 나린글(도서출판) / 2017년 4월
평점 :
절판


 

 

 

우리 어른들은 가끔 혼자만의 공간에서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런데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 인거 같아요~


정진이도 가끔 "엄마, 보지마~"라고 얘기하고서는 식탁밑으로 기어들어가기도 하고


이불을 뒤집어 쓰고 숨기도 하더라구요~


뭐하나 살짝 훔쳐보면 몰래 마이쮸를 까먹기도 하고


유치원에서 배운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책을 소리내서 읽어보기도 하더라구요~


 


그런데 우리 아들처럼 혼자 있고 싶어하는 귀여운 토끼친구가 있네요~  




 




[나린글] 쉿! 방해하지마


 

피파 굿하트 글, 레베카 크레인 그림, 이지민 옮김




저자인 피파 굿하트열여섯 살에 헤퍼스 서점에서

주말 아르바이트를 하며 출판계에 첫발을 디디고


그 후 독자체험단으로 활동하고

어린이들에게 글쓰기를 가르치며 작가의 길을 걸었다고 해요~


이후 80권이 넘는 작품을 발표하며 왕성하게 활동한 피파 굿하트는


 『마녀 위니』 시리즈를 쓸 때에는 로라 오웬이라는 필명을 사용하기도 했다네요~


 


쉿! 방해하지마는 작은 토끼 잭이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아무도 선을 넘어오지 못하게 하고

자신만의 즐거운 시간을 누리지만


방해받지 않기 위해 만든 '나만의 공간'에 반대로 갇혀 버리면서

자신만의 공간과 친구들을 모두 지켜낸다는 이야기에요~ 


 



 


 


귀여운 갈색토끼 잭은 조용히 책을 읽고 싶은데


주변에서 친구들이 너무 시끄럽게 해요~


그래서 혼자 있을 곳을 찾아 선을 긋고 아무도 그 선을 넘어오지 못하게 해요~


 




 

 

 

친구들을 자기만의 공간에서 쫒아낸 잭은


조용히 책을 보며 우주여행을 가고 우주의 친구들을 만나는 상상을 해봅니다~






자신만의 공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 잭


하지만 책을 다 읽고난 후 주변을 둘러보니

 

어느새 자기만의 공간에 홀로 서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요~



 



 




이때 한 친구가 먼저 손을 내밀어요~


잭은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제 선 안으로 들어와도 된다고 허락하며


이제는 많은 친구들 사이에서도 방해받지 않고

혼자 있을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된답니다~







우리 정진이 바닥에 선 긋는 토끼를 보며


"바닥에 낙서하면 안되는데 이 토끼는 왜 낙서하지??"


ㅋㅋㅋㅋㅋㅋ







잭이 친구들을 선 안으로 못들어 오게 하니

친구들이 많이 속상하겠다고 얘기하네요~




 



"토끼가 혼자 노니까 심심해졌나보다~" 



 




"정진이는 언제 혼자 있고 싶어??"


"첵 볼때~"


"그럴땐 친구들에게 어떻게 말하면 좋을까??"


"조금만 비켜줄래??"


 


정진이는 아직 형제가 없어서

집에서는 얼마든지 자기만의 공간확보가 가능하지만


교실이라는 한정된 공간에 28명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다보면


때로는 자기만의 공간이 필요할 때가 있을 것 같아요~




쉿! 방해하지마는 그럴때 무작정 친구들에게

"여긴 내 공간이니 들어오지마~"라고 하는것보다

친구들과 지혜롭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게 해 주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