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셈 S1 - 100까지의 수 알기, 5.6세 원리셈 시리즈
천종현 지음 / 천종현수학연구소 / 2014년 11월
평점 :
품절


저를 비롯해서 대부분의 부모들은 아이들이 수포자가 되지 않고

수학을 잘 하기를 원하실거에요~

우리아이가 하나,둘,셋을 셀 줄 알면 덧셈,뺄셈을 물어보고

덧셈,뺄셈을 어느 정도 할 줄 알면 바로 구구단을 외워줬으면 좋겠지요~


하지만 원리를 이해하지 못하고 암기하게 되는 교육은

결국 아이들이 수학에 흥미를 잃고 수포자가 되는 지름길이 될 거에요~

주입식 교육으로 수포자가 된 대표적인 피해자가 저거든요,,ㅋㅋ 




우리 아이만큼은 수포자가 되지 않길 바라는 엄마의 마음으로


사고력 수학 전문가가 만든 연산교재 원리셈


아이 앞으로 스윽~ 밀어넣어 보았어요~






수학 공부의 첫 번째 퍼즐


원리로부터 연산의 완성까지

 

[천종현수학연구소] 원리셈 SK단계




원리셈은 연산 학습 단계에 따라 소재와 문제 구성을 달리하여


단계별 학습 의도에 맞도록 교재를 만들었어요~


연산학습이 시작되는 단계에서는

어린 아이들에게 친숙한 구체적인 사물을 사용하여 개념을 잡을 수 있도록 하고,


초등 수학의 단계에서는 교과서와 같이 수 모형을 주로 사용하여 원리를 익히고


수막대, 수직선, 저울과 같은 소재로 다양한 형태의 문제로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정진이는 수를 처음 배우는 단계인 S단계(5~6세)부터 시작했어요~

S단계는 2권의 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S1은 10까지의 수 알기, S2는 10까지의 수 세어쓰기를 주제로 하고 있어요~



 




오른쪽 상단에는 그날 그날 학습한 날짜를 적게 되어 있어

꾸준히 학습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S1단계는 숫자를 쓰지 않고


숫자를 읽고, 선을 그리고, 붙임 딱지를 붙이면서 수를 익히도록 되어있어요~


저는 이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보통 수학 워크북의 경우 첫 단계임에도 숫자 1을 써보는 것부터 시작해서


숫자를 따라 쓰는걸 어려워하는 저희집 아이의 경우

숫자쓰는 부분은 그냥 넘어가곤 했었거든요~


원리셈 S1단계는 숫자를 써보기 전에

숫자를 읽고 1,2,3으로 세는 것과 하나,둘,셋 으로 세는 것의 차이부터


차근차근 알려주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티커를 붙여가며 

수학공부를 재미있게 시작할 수 있는 것이 넘 좋더라구요~


 

 

 






 


5살 정진이와 원리셈 S1단계 1일차를 풀어보았어요~







의욕넘치게 2일차까지 쭉쭉~



 


 



하는가 싶더니 힘들다고 이제 그만하겠다고 해서 스톱했어요~ㅋㅋ

다음날도 원리셈 S1단계 꺼내서 같이 풀어보았어요~


엄마는 3일차부터 차례차례 순서대로 했으면 좋겠는데


정진이는 뒷장을 쭉쭉 넘겨보다가 자기 이거 하고 싶다고


정진이가 좋아하는 숫자따라 점잇기를 하겠다고 하네요~


순서대로 하는게 크게 중요한 건 아니니

오늘은 점잇기를 해보았어요~

 

 





 


기본적인 수의 원리와 연산 학습으로

수학의 기초를 튼튼히 다질 수 있는 원리셈 




일반적인 방문 학습지도

일주일에 한번 선생님이 오셔서 10~15분 정도 하고 가시는데


원리셈으로 하루 20분씩

혹은 20분 집중이 어려운 어린아이들의 경우 1일차, 2일차씩 하루분량을


꾸준히 해주면 학습지 못지 않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