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래도 멋쟁이 꿈꾸는 작은 씨앗 16
나디아 부데 글.그림, 박영선 옮김 / 씨드북(주)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작은 키가 불만이신가요?


아니면 뚱뚱한 몸이 불만이신가요??

그것도 아니면 뜬것도 감은것도 아닌 작은 눈이 불만이신가요??

그렇다면 파르치팔 삼촌을 한번 만나보세요~

자기한테서 마음에 안 드는 데는 한 군데도 없다고 하는 파르치팔 삼촌이


우리 친구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줄지 궁금하시죠??ㅎㅎ



 



 

[씨드북] 파르치팔 시리즈 2 - 아무래도 멋쟁이



나디아 부데 지음 / 박영선 옮김




이 책의 저자 나디아 부데는

 

독일 청소년문학상을 비롯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독일의 저명한 작가이자 삽화가로


특히 철학과 유머를 유쾌한 동화로 잘 표현하는 작가로 유명하답니다~




<아무래도 멋쟁이> 책은


파르치팔 시리즈 1권 <아무데나 동물원>에 등장했던 가족들이 다시 등장해


외모가 어찌 생겼든간에 지금 모습 그대로가 아주 특별하고 소중한 존재라고 말해주는 책이에요~


 


자신의 머리모양이 원래 이상하다고 말하는 친구




팀과 토르 형은 쭉쭉 뻗은 머리털이 싫다고 하는 반면


곱슬머리 데마르 아저씨는 머리카락이 일자로 쭉 뻗으면 좋겠다고 하지요~


저는 머리숱이 없어서 숱많은 친구들을 부러워했는데


숱많은 친구들도 나름의 고충이 있는지 숱많은게 싫다고 얘기했던게 생각나더라구요~



 

 



친구 모나는 동글동글한 눈을 갖고 싶어하고

할아버지는 나이가 지금의 딱 반이 되었으면 해요~

저도 동글동글한 눈과 지금의 딱 반이 되는 나이를 갖고 싶어요~ㅋㅋ



 




 


어떤 사람들은 자기 엉덩이가 너무 납작하다고 생각하고,


어떤 이들은 초콜릿 복근을 갖고 싶어 해요


또 어떤 이들은 도톰한 입술, 부드럽고 깨끗한 피부 등을 갖고 싶어 해요




 


이렇게 사람마다 원하는 것도 가지가지, 정말 다양하지요?






그런데 파르치팔 삼촌은


자신의 외모가 아무래도 좋다네요~


흰색 난닝구에 빨간색 츄리닝 바지를 입고 있는 파르치팔 삼촌 패션이

어느 동네에서나 흔히 볼 수 있는 백수 삼촌 패션과 어찌나 비슷하던지,,ㅋㅋ


 

 



 

파르치팔 삼촌이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한가지는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지금 모습 그대로 아무 문제가 없다는 것 이지요~~




<아무래도 멋쟁이> 책은 외모가 어떻게 생겼든 간에


자신의 모습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었어요~


동글동글 귀여운 그림체는 아니지만

선명하고 특색있는 개성강한 그림체가 더욱 매력적인 책이에요~ 




 



 


 


 

정진이에게도 책을 읽어주면서

사람은 외모보다 마음이 더 중요하다는걸 얘기해주며

사람들은 모두 소중한 존재이고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아름답고 귀하다는 걸 말해주었어요~

외모가 불만인 아이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주고 싶다면

유쾌상큼발랄한 <아무래도 멋쟁이> 책을 읽어주세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