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주 퍼즐 200 - 두뇌회전 퀴즈, 수평적 사고 퍼즐, 논리 퍼즐
댄 무어 지음, 최경은 옮김 / 오렌지연필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동안 집중해서 머리를 쓰는 시간이 얼마나 될까?'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나서부터 특히 더 머리쓸 일이 없는 것 같아서

 

저는 종종 스도쿠 문제를 프린트해서 풀어보기도 하고,

아이 한자공부 할 때 같이 쓰고 외우면서 일부러 두뇌를 귀찮게 하는 편이에요~


먼 일 같지 않은 치매 예방 차원에서라도 두뇌 훈련은 꾸준히 하는게 좋겠다고 생각한 저에게

아주 딱 좋은 책을 찾았답니다~

 

 

 

 

 

 

 

두뇌회전 퀴즈, 수평적 사고 퍼즐, 논리 퍼즐


[오렌지연필]세계일주 퍼즐 200

 

 

저자 댄 무어/역자 최경은

 

 

 

<세계일주 퍼즐 200>은 쥘 베른의 소설 <80일간의 세계 일주>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한 퍼즐 컬렉션으로

 

퍼즐들이 기억력, 수학, 창의력, 문제해결, 수평적 사고, 인지영역별로 구성된 책이에요~

 

 

저자 댄 무어는 퍼즐 전문가이자 퍼즐 제작 회사 클래리티 미디어의 이사로

 

퍼즐 산업계에서 10년 넘게 몸담으며 100권 이상의 퍼즐 책을 만들었다고 해요~

 

 

역자 최경은은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 독일어교육학과 영어교육학을 전공하고,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출판기획 및 전문번역가로 활동중이랍니다~

 

 

 

 

 

 

 

첫 장을 넘겨보면 이 책에 수록된 다양한 퍼즐 컨탠츠들이 쭉 나열되어 있어요~

 

퍼즐 컬렉션이다 보니 목차는 큰 의미가 없어 보이고

 

표기된 유형을 보고 선호하는 유형을 골라서 풀거나

 

휘리릭 넘겨보면서 재밌어 보이는 페이지부터 풀면 될 것 같아요~ 

 

 

 

저는 일단 제일 첫 번째 제시된 미로 찾기부터 가볍게 시작해 보았어요~

 

첫 번째 문제라 그런가 논리 유형의 미로 찾기는 쉽게 도착지에 도달할 수 있었어요~ㅎㅎ

 

 

 

 

 

 

그리고 몇 장 넘기다가 재밌어 보이는 그림이 있어서 풀어 보았어요~

 

수학 유형의 문제인데 네 가지 기술 각각의 점수를 구하는 문제였어요~

 

수학을 잘 하시는 분들이라면 쓱 보고 척 답을 구해낼 수 도 있었겠지만

 

저는 괜시리 펜 꺼내서 수학 문제처럼 풀어보고 싶더라구요~ㅎㅎ 

x, y 써가며 학창시절 공부했던 방정식으로 풀고 답을 확인해 봤더니 맞게 풀었네요~

 

정답을 맞췄을 때 은근 쾌감과 희열을 느낄 수 있답니다~ㅋㅋ


 

 

 

 

내친김에 수학문제 하나 더 도전~!! 

 

 

 

 

 

 

책의 맨 뒤에는 정답이 실려 있는데

정해진 답이 없는 창의력 유형을 제외하고는 모든 유형의 해답이 실려 있어요~

 

수학유형은 풀이 없이 딱 답만 나와 있어서

어떻게 풀어서 그런 답이 나왔는지 이해가 안되는 경우도 종종 있었네요~

 

 

 

 

 

 

펜으로 계산하는 문제가 아니더라도

 

눈으로만 슥~ 보고 풀 수 있는 문제들도 있어요~

 

아래 문제의 정답 찾으셨나요??ㅎㅎ

 

 



이 외에도 다양한 퍼즐 문제들이 실려 있어서

틈틈이 심심할때마다 풀어보려구요~  






 

퍼즐마다 난이도가 정해져 있지는 않은데

예외적으로 고난도 퍼즐이라고 표시된 2개의 문제가 실려있어요~

어려워보이긴 하지만 도전욕구 뿜뿜하게 만들더라구요~

꼭 풀어내고야 말겠다~!!!

 

 


 

 

 

 

퍼즐을 풀다보니 쥘 베른의 소설 <80일간의 세계 일주> 원작도 한 번 읽어보고 싶더라구요~

 

2만 파운드를 걸고 80일 동안의 세계 일주에 나선 영국 신사 필리어스 포그의 모험담이라는데

 

많이 들어보긴 했지만 아직 읽어보질 못해서 이번 기회에 도서관에서 빌려서 읽어보려구요~

 

 

 

<세계일주 퍼즐 200>은 특히 '나는 디지털 디톡스가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분들에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요즘은 어른 뿐만이 아니라 아이들도 디지털 중독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데

 

아이와 함께 퍼즐 문제를 풀어보면서

잠시나마 디지털 기기에서 벗어나 머리도 식히고 내 머리를 시험해 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오렌지연필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고 쓴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