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랑감 찾은 두더지 이야기 속 지혜 쏙
김인자 지음, 토리 그림 / 하루놀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의 귀한 딸을 위해 세상에서 가장 힘센 사윗감을 찾아 나선 두더지 이야기,

많이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요즘은 세상이 많이 변했어요~

 

아빠가 골라주는 남편감은 싫다!

 

자신의 신랑감은 자신이 직접 찾겠다며 여정을 떠나

당찬 처녀 두더지의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답니다~ 

 

 

 

 

 

 

[하루놀]신랑감 찾은 두더지

 

글 김인자, 그림 토리

 

 

 

<신랑감 찾은 두더지>는 처녀두더지가 자기의 신랑감을 직접 찾기 위해 여정을 떠나는 이야기로

 

예로부터 전해오는 이야기 안에서 옛사람들이 세상을 살아가던 지혜를 배울 수 있는

 

<이야기 속 지혜 쏙> 시리즈의 하나에요~

 

 

 

저자 김인자는 그림책을 좋아하고

30년 넘게 온 세상 사람에게 그림책을 재미있게 읽어 주고 있어요~

 

특히 할머니, 할아버지를 심하게 좋아해서

온 세상 할머니 할아버지의 이야기를 부지런히 글로 옮기는 중이라고 해요~

 

지은 책으로 <책 읽어 주는 할머니>, <할아버지를 기쁘게 하는 12가지 방법>,

<엄마 왜 그래?>, <김인자의 그림책을 통한 유쾌한 소통> 등이 있어요~

 

 

 

그린이 토리는 홍익대학교에서 미술 공부를 하고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 작업을 하고 있어요~

 

책을 통하여 많은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싶은 꿈을 마음에 품고 그림을 그리고 있다네요~

 

그린 책으로는 <사라져 가는 남태평양의 보물섬>이 있어요~

 

 

 

 

아주아주 먼 옛날, 깊고 깊은 땅속 마을에 두더지 부부가 살고 있었어요~

 

두더지 부부 사이에 예쁜 딸이 태어났고,

애지중지 키운 딸은 예쁘고 지혜로운 처녀 두더지가 되었어요~

 

 

 

 

 

 

 땅속 마을 총각 두더지들은 모두 예쁘고 지혜로운 처녀 두더지와 결혼하고 싶어 했어요~

 

 하지만 처녀 두더지는 땅속에서만 사는 총각 두더지들이 시시해 보였어요~

 

"꼭 두더지랑 결혼해야 돼요?"

 

 

 

 

“내 신랑감은 내가 찾는다!” 고 결심한 처녀 두더지는

엄마 아빠 두더지의 허락을 받고 신랑감을 직접 찾으러 길을 나섰답니다~



 

 

 

 

땅 위로 기어 나오느라 손톱 발톱은 더러워지고 예쁜 얼굴은 흙투성이가 되었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드디어 땅 로 올라와 머리를 내민 순간~!

 

~! 하고 뭔가가 처녀 두더지 머리위로 떨어졌어요~

 

"누구야, 내 머리에 똥 싼 게?"

 

 

저는 이 부분에서 생각나는 그림책 한권이 있었어요~

 

<누가 내 머리에 똥 쌌어?>에 나오는 두더지가 생각나

 

처녀 두더지가 너무 귀엽기도 하고, 크큭 웃음이 났네요~





 

땅 위로 올라온 처녀두더지는

처음에는 무서운 강아지를 만나고, 그다음에는 힘센 해님을 만나요~

하지만 힘센 해님도 구름은 못 당한다네요~

 

그래서 구름을 찾아가지만 구름도 바람에게는 꼼짝 못 하고,

 

힘센 바람도 돌부처 만큼은 쓰러트릴수가 없었어요~

 

 

 

 

 

 

처녀 두더지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돌부처를 찾아가지만

돌부처를 쓰러트릴만한 힘센 누군가를 만나게 되요~

 

과연 처녀 두더지를 사로잡은 낭군님은 누구였을까요?

 

그들의 러브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신랑감 찾은 두더지> 책을 읽어보세요~ㅎㅎ

 

 

아이에게 새로 나온 책이라고 같이 읽어보자고 보여 줬더니

 

자기는 유치원 교실 도서영역에서 <신랑감 찾은 두더지>책을 벌써 봤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사윗감 찾은 두더지> 책과 헷갈리는게 아닌가 싶어 이 책이 진짜 맞냐고 물어보니

 

그림도 똑같고 이 책이 맞다고 하네요~ㅎㅎ

 

책 읽어봤는데 재미있었다며 엄마랑도 함께 또 읽었답니다~

 

재미있고 귀여운 옛날 이야기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