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딱지가 보낸 편지 두고두고 보고 싶은 그림책 84
상상인 지음 / 길벗어린이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띵동~ 편지왔어요~

누가 아이들에게 편지를 보냈을까요??

편지를 보낸 건 바로 코속에 들어있는 코딱지였어요~

과연 코딱지가 우리 아이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은 무엇이었을까요?? 

 

 

 

 

 

 

 

[길벗어린이] 코딱지가 보낸 편지

상상인 글,그림

 

 

 

어린이 그림책 <코딱지가 보낸 편지>는 아이들에게 매일 시달리던 코딱지가

 

제발 자기를 파먹지 말아달라는 간곡한 부탁을 담아 쓴 편지글 형식의 책이에요~

 

 

 

저자 상상인은 대학교에서 문화와 예술을 공부하며 상상하기와 그리기를 즐기다가

 

어린이를 위한 책과 교재를 개발하며 그림책을 펴내는 꿈을 키웠고,

 

동심을 담은 그림책을 그리고자 노력하여

 

첫 번째 그림책으로 <코딱지가 보낸 편지>를 출간하였어요~

 


 

 

후비적후비적~

아이들이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틈만 나면 찾는 코딱지~

 

이 코딱지가 아이들에게 할 말이 있어서 편지를 보냈어요~

 

 




 

 

 

 

아이들이 코딱지를 꺼내고 나서는 어떻게 하나요?

손가락으로 만지작거리기도 하고 동글동글 굴리기도 하고, 

가끔은 입안에 넣고 꿀꺽~하기도 하지요~

그럴때마다 우리 코딱지들은 너무 무서워서 가슴이 콩닥콩닥 뛴다고 해요~

 


 

 

 

 

아이들이 먹어본 코딱지는 무슨 맛이었을까요?

사탕맛? 방구맛? 딸기맛? 달팽이맛?

저는 코딱지가 방구맛이라고 하는데서 빵 터졌어요~ㅋㅋ

 

웬지 진짜 방구맛이 날 것 같다는~ㅋㅋ

 

 

 

 

코딱지가 아이들에게 비밀이야기를 하나 해줘요~

사실 자기는 먼지랑 콧물이 섞인 덩어리라구요~

 


 

 

 

 

그러니까 코딱지를 파고 나면 가지고 놀거나 먹지 말고

부드럽고 폭신한 휴지에 싸서 버려달라고 부탁해요~

그러면 코딱지는 휴지를 타고 멋진 여행을 떠날 거래요~

 

제가 아무리 혼내고 말려도 별 소용이 없었는데~

 

작고 불쌍한 코딱지의 간곡한 부탁은 꼭 들어줬으면 좋겠네요~ㅎㅎ 
  

 

 

 

 

<코딱지가 보낸 편지>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코딱지를 소재로 한 만큼

 

내용과 그림이 귀여워서  저희아이도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코딱지가 나오는 책은 거의 실패하지 않았던 것 같아요~

 

허정윤 작가의 <코딱지 코지>와 <콧구멍을 탈출한 코딱지 코지>도

저희 아이가 좋아하는 책 중의 하나거든요~ㅋㅋ

요맘때 아이들은 왜 그리도 코딱지를 좋아하는지 모르겠어요..ㅋㅋ

 

 

 

코딱지 파는 것을 좋아하고 어렵게 꺼낸 코딱지 맛보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코딱지가 보낸 편지> 추천해주고 싶어요~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